[사업계획서, 창업경영론] 의상, 헤어, 메이크업을 한번에 전문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동기
1. 사업형태
2. 대상 분야
3. 사업개요
➀ 사업개념 ➁ 사업성 ➂ 기대효과
4. 사업 아이템
➀ 사업 아이템의 특징 ➁ 사업상 장점 ➂ 핵심 아이템
5. 시장의 성격 및 요인
➀ 뷰티 산업 시장의 성격 ➁ 뷰티산업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4가지 요인
6. 시장의 규모
➀ 국내 패션 시장의 규모 ➁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
7. 자사 분석 [SWOT분석]
8. STP전략
9. 사업추진 계획
➀ 아이템 양산 계획 ➁ 입지 계획 ➂ 인력 확보 계획 ➃ 마케팅 계획
➄ 홍보전략
10. 예상 비용 및 이익
① 유지비용 ②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③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산출근거
④ 월 매출 및 영업이익
- 본문내용
-
0. 동기
동기는 사업개요에도 잘 나타나 있지만 이런 동기로 이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고 설문조사를 통해 기대하는 소비자의 반응이 생각보다 높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기대하는 소비자의 반응(설문지)
1. 뷰티 멀티샵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① 아주 잘 알고 있다.(5%) ② 잘 알고 있다.(10%) ③ 들어보았다.(15%) ④ 거의 들어보지 못했다.(35%) ⑤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다.(40%)
2. 들어보지 못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중복가능)
홍보가 부족해서, 멀티 뷰티샵의 개념이 모호해서, 뷰티사업에 관해 관심이 없어서
3. ARUMDAUM(아름다움)은 멀티 뷰티샵으로 코디, 미용,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객의 입체적인 관리를 하여 타 업체와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에 뷰티서비스를 제공하는 샵입니다. 직접 이용하실 의향은 있으신가요?
① 아주많다.(12%) ② 많다.(41%) ③ 상황에 따라(27%) ④ 거의 없다.(12%) ⑤ 없다.(8%)
4. 주변인들에게 소개를 해줄 의향은 있으신가요?
① 아주많다.(23%) ② 많다.(35%) ③ 상황에 따라(21%) ④ 거의 없다.(12%) ⑤ 없다.(9%)
5. ARUMDAUM(아름다움)의 주력 서비스는 한 달 3000원의 가격으로 고객에게 코디 일일 메일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적당하다고 보나요?
① 지나치게 비쌈(1%) ② 비쌈(5%) ③ 적당하다.(65%) ④ 싸다.(27%) ⑤ 매우 싸다.(2%)
6. ARUMDAUM(아름다움)의 가장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중복가능)
전문가들의 고객개인에게의 맞춤 서비스, 저렴한 가격, 다른 뷰티샵에는 드문 코디서비스, 이대에 위치한 입지조건.
7. ARUMDAUM(아름다움)이 필요한 개선 점 및 바라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주기적인 홍보, 저렴한 가격유지, 서비스의 질 유지
1. 사업형태 : 멀티 뷰티샵
2. 대상 분야 : 서비스업
3. 사업개요
➀ 사업개념
본 사업은 기존에 분리되었던 여성 뷰티사업을 하나의 지점으로 집중, 시너지 효과를 내어 고객들의 needs를 구체적으로 파악,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지향적 멀티 뷰티샵 사업이다.
➁ 사업성
아름다움이란 여성들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가치 중 하나이다. 특히 여성의 사회진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뷰티사업은 그 규모 또한 커지고 있다. 그러나 뷰티사업의 사업성이 커짐에 따라서 그에 따른 업체 간의 경쟁 또한 과열되고 있으므로 새로운 아이템으로서 새로운 시장(블루오션)을 개발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본 사업은 현재의 뷰티사업을 하나의 멀티플렉스 형식으로 통합시켜 기존의 뷰티사업을 보강, 발전시킨 새로운 성격의 사업이다. 이는 현 뷰티사업에도 ‘고객맞춤’ 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이라는 예상이다.
➂ 기대효과
1) 성숙기를 맞은 뷰티 사업의 과열경쟁이 아닌 새로운 고객 중심적 성향의 업체들의 생성 및 성장을 유도 및 촉진시킬 것이다.
2)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팀웍의 시너지 효과로 고품질의 서비스 제품을 개발, 노하우를 축적, 고객의 세밀하고 다양한 니즈에 맞출 수 있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유도한다.
3) 기존의 뷰티사업에 대한 이미지를 탈피, 무엇을(what) 서비스 하느냐가 아닌 어떻게(how) 서비스 할 건가를 고민하는 업체가 되어 뷰티사업의 질적 성장을 주도한다.
4. 사업 아이템
➀ 사업 아이템의 특징
본 사업은 기존의 뷰티사업과는 달리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코디네이션을 고객에 맞게 한곳에서 맞춰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뷰티사업이다. 여성의 유동인원이 많은 입지를 선택하여 특별한 이벤트 시 변신을 원하거나 평소 사회생활시 지속적인 패션 및 스타일의 조언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정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소의 형태는 기존의 미용실과 메이크업 전문점을 합한 형태
자료평가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yjo***
(2009.11.03 16:5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