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록매실 중국음료수시장진출을위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및 국내 음료시장 분석
2. 중국시장 환경분석
3. 중국 음료시장 분석
4. STP 분석
5. SWOT 분석
6. INQUIRY
7. OFFER
8. CONTRACT
9. 운송
10.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I. 제품 및 국내 음료시장 분석

1. 선정기업 분석 – 웅진식품
a. 기업 이념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
b. 기업 비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우수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건강한 기업, 정직한 기업
c. 제품개발철학
곡물에서 마시는 음료만 추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깃든 문화적 의미까지 고객과 함께 하자는 이념

2. 제품 분석 – 초록 매실
1. 매실 특유의 상큼한 맛 + 사과즙의 단맛

2. 매실의 기능성
– 피로회복, 숙취해소, 정장작용

3. 제품 실명제를 통한 소비자 신뢰 구축

99년 12월 출시와 더불어 큰 인기
출시 1년 반 만에 국내 6억병 판매
국내 매실 음료 시장 개척 – 현재 3000억원 규모

3. 국내 시장 포지션과 전망
1. 최근 3년간 웅진식품 급성장
-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의 선전

2. BIG 3의 견제
- ME TOO, 저가전략

3. 중소업체의 모방

국내시장의 치열한 경쟁환경과 경쟁업체의 견제로 인해
더 이상은 지난 3여 년간의 성장은 꾀하기 어려운 상황..
이제 해외시장 진출로 눈을 돌려야 할 시점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성공사례] 코카콜라 경영사례
  • 제 목 : 코 카 콜 라 사 례 분 석 연 구Abstract 1. 들어가며2.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2-1. 광고 전략2-2. PPL 전략2-3. 스포츠마케팅 전략2-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2-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2-6. 세계화 전략2-7. 캐릭터 마케팅 전략3. 환경분석3-1. SWOT 분석3-2. STP 분석3-3. 4P 분석3-4. 경쟁사 분석4.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4-1. 프랑스 시장 사례4-2. 중국 시장 사례4-3. 페루 시장 사례4-4. 북한 시장 사례5. 코카콜라社의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시장현실 2001년 발행이 조사를 보면 브랜드별 주요 제품과 서비스 상품이 전체적으로 서로 비슷해지며 사람들은 점점 가격을 선택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포화상태에 이른 산업에서 브랜드 차별화는 경제 상황이 호황이든 불황이든 간에 더욱 어려워진다. 이 모든 것은 20세기 전략과 경영 접근법이 주를 이루었던 비즈니스 환경이 점차 바뀌고 있음을 시사한다. 레드오션이 점점 핏빛으로 물들어감에 따라, 오늘날 경영진은 과거 경영진과 달리 블루오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 연구 개요1. 선정 배경Ⅱ. 업체 개요1. 기업 소개2. 최고경영자 소개Ⅲ. 현상분석1. 한국 전체 음료 시장의 특성2. 2004년 상반기 음료시장 3. 웅진식품 제품(아침 햇살)의 경쟁자 분석 Ⅳ.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아침햇살2. 초록매실3. 하늘보리4. 웅진식품의 마케팅 정책과 성과Ⅵ. 웅진식품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 참고문헌 출처Ⅰ. 연구 개요1. 선정 배경해마다 수많은 신제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