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어느 자폐인 이야기 [템플 그랜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을 구입해 읽은 동기는 단순하다. 아내가 현재 자폐아 치료 교사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자폐아가 대체 어떤 아이들인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자폐증"이라는 말은 전부터 많이 들어보았고, 자폐아들이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에 대해서도 아내를 통해 가끔 듣고 있다. 하지만 그것으로 자폐아를 이해했다고 감히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마 자폐아를 둔 부모나 치료 교사들마저도 자폐인 스스로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지 않고는, 자폐아의 내면세계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기는 마찬가지라 생각된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이 책은 매우 보기 드문 기록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왜냐면, 자폐인 템플이 스스로의 이야기를 숨김없이 털어놨기 때문이다.

자폐증에 걸린 아이가 자폐를 극복할 확율은 거의 희박하다고 한다. 따라서 자폐아를 둔 부모의 걱정은 무엇보다도 아이의 불안한 미래일 것이다. 그런데 템플의 이 책은 자폐아들에게 작은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 그는 어린 시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어느 자폐인 이야기
  • 자폐인 이야기」는 자폐인이 쓴 최초의 수기로 자폐증을 가진 사람의 내면의 생각을 알 수 있기에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은 자폐증를 극복한 템플 그랜딘의 저서로 남다른 유년시절의 고통, 고독, 두려움들을 극복하는 것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Ⅱ. 작품의 내용1. 어린시절 자폐인으로서 주인공에게 가장 큰 문제는 말을 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지만 대답은 제한적이었다. 목소리는 억양과 리듬이 없이 단조로웠다.

  • [인문어학, 사회복지, 도덕] 어느 자폐인 이야기를 읽고
  • 자폐인을 위한 지원은 미미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책들로 인하여 그들을 조금씩 조금씩 이해하고 느낌으로써 그들에 대한 인식이 바뀔 것으로 믿는다. 그리고 템플 그랜딘의 어느 자폐인 이야기가 시위를 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지금 나부터도 교사가 되어 이런 아동을 만났을 때 끊임없이 관찰하고 아이와 함께 숨 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멋진 일이지 않은가. 그리고 그 아이가 나로 인

  • 유아 특수교육-자폐 범주성 장애
  •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며 우리가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기1:1로 유아를 도울 수 있는 학습인도자가 필요(‘화성에서 온 모차르트’에서 자경이의 역할수행자) 2. 아동의 장애 정도를 고려하여 협력 미술작품 만들기, 협력 극 놀이,함께할 수 있는 체육활동 등을 기획영화 : 템플 그랜딘, 샘에게 보내는 편지, 명랑엄마 행복선고, 말아톤, 내 이름은 칸다큐멘터리 : 화성에서 온 모차르트(인간극장 5부작)Q8. 활용 가

  • [사회복지,의학] 자폐아 치료를 위한 대책방안
  • 템플 그랜딘(동물학 박사). “어느 자폐인 이야기”, “나는 그림으로 생각한다”의 저자. • 아스퍼거 증후군 • autistic savant or savant syndrom 특정 영역에서 평균 이상의 뛰어난 능력을 보이 아동들의 경우 이러한 능력이 자신의 전반적인 지적 능력이나 일반적인 기능과는 무관하게 나타나며, 기타 다른 영역에서는 매우 낮은 수행을 보이기도 한다. -> 정보처리과정에서의 특이성2) 사회- 정서적 특성* 자폐 범주성 장애의 사회적 결함 및 그에 따른 행동

  • [특수아동] 사회적 능력의 발달과 지도 방법
  • 어느 자폐인 이야기」(박경희 역, 1996) 와 「나는 그림으로 생각한다」(홍한별 역, 2005) 의 저자인 템플 그랜딘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니고도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에서 가르치며 동물 심리학 영역의 전문가로 생활하고 있다.비교적 최근까지는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들 중 정신지체나 다양한 행동문제를 보이는 아동에 대한 교육에 많은 관심이 기울여져 왔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오면서 부터는 경도 자폐성 장애 아동의 교육에 많은 관심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