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디자인] 감성화장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감성 화장실의 대두 배경

2. 기업의 화장실 마케팅

3. 아름다운 환경을 위한 공공 화장실

4. 기타 재미있는 화장실

5. 화장실 픽토그램
본문내용
1. 감성화장실의 대두 배경


화장실의 사회적 의미


사회적 발전으로 삶의 질 향상이 중요한 복지과제가 되면서 문화의 고급화와 주거환경의 변화가 일어났고, 이에 따라 화장실도 발전


생리적인 현상을 해결하는 공간을 넘어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


기업과 도시의 이미지에까지 영향


공간디자인 측면에서 본 화장실 디자인


공간디자인(space design)이란 인간을 에워싼 모든 요소들과 인간과의 조화를 생각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활동


화장실 또한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와 감성을
생각하여 디자인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화장실이라는 공간을 디자인의 대상으로 여기는 최근의 경향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화장실의 발전


한일월드컵 공동개최가 결정되던 1997년,
상대국가에 뒤지지 않는 문화월드컵을 치르기 위해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에서부터 아름다운 화장실 운동 시작


1999년 제1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고속도로 휴게소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입주업체의
영업이 활성화되자 아름다운 화장실 운동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 관람 후기 임재범 콘서트를 갔다와서
  • 감성을 느낄 수 있었고, 여유마저 느낄 수 있었다.나이를 먹는 탓일까? -워낙 결혼을 늦게 한 그의 말로는 이제 곧 아기도 생긴다고 한다.- 예전에 시나위 때 보던 그와 첫 단독콘서트를 할 때의 그의 모습은 완전히 다른 사람의 모습이었다. 하지만 이번의 모습은 또 다른 그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시나위 시절의 모습이 그의 음악 모습 그대로 바위(Rock)였다면,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할 때의 그는 마치 스펀지 같았다. 하지만 이번의 모습은 달콤한

  • [호텔경영] 부띠끄 호텔, W 서울 워커힐, 서울 파크 하얏트
  • 감성을 파크 하얏트 서울의 분위기와 접목시켜 편안한 느낌의 바 분위기를 연출했다. ④ Park Club피트니스 스튜디오, 수영장, 스파로 구성된 ‘파크 클럽’은 파크하얏트서울의 최고층인 23~24층에 위치하고 있어 넓은 통 유리를 통해 강남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전면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과 돌, 나무가 함께 숨 쉬는 쾌적한 공간에서 맞춤 서비스를 받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가꿀 수 있다. 파크 클럽은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물론 연회제로

  • 포스트모더니즘의 사례
  • 화장실이 붙어 있는 것도 있다.금융상품예)방카슈랑스- 프랑스어로 은행(Banque)과 보험(assurance)의 합성어로, 고객은 한 번의 금융기관 방문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은행을 통해 보다 싼 보험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은행상품과 보험 상품을 이상적으로 조합해 효율적인 리스크 관리가 가능한 금융상품이다. 예)홈플러스 대출 - 대형 유통업체로 마트의 기능이 주요 업무인 홈플러스가 내집 마련을 꿈꾸는 일반 시민들에게 자금을 대

  • 일본 의료생협 연수를 다녀와 서
  • 감성을 겸비한 통역사 두 분의 수고로 무사히 연수를 마칠 수 있었다. 그분들의 열정과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또한 함께 갔던 사람들과 나눴던 나눔들이 커다란 배움이 되고 나를 살리는 길이 되었다. 열 사람의 지성이 모이니 훨씬 더 풍성한 나눔이 될 수 있었고 나 혼자로서는 배우지 못했을 만한 것들도 함께여서 배울 수 있었다.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다는 것이 이렇게 큰 힘이 된다는 것도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내 나름 그 기간 동안

  • 체험마케팅-라네즈 사례중심
  • 감성적 체험을 연출 할 수 있다. 해피화장품과 같이 고객에의 감정이입을 위하여 브랜드를 만들고 배려하고 이해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개발하고 고급스런 점포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등이다. 셋째 : 인지(Think)적 체험이다.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지력과 문제해결 체험을 호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성에 호소한다. 산업제품의 디자인 특수화, 소점포의 인테리어의 차별화, 브랜드 캐릭터의 이미지화, 판매요원의 컨설턴트화 등이다. 넷째 : 행동(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