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가출 고위험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보호요인 강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청 프로그램 현황
2. 신청 프로그램 대상과 문제정의
3. 신청 프로그램 목적, 목표, 하위목표
4. 신청 프로그램의 형성기반
5. 신청 프로그램 내용 및 실시방법
6. 신청 프로그램 예산
7. 프로그램 평가
- 본문내용
-
1. 신청 프로그램 현황
1) 프로그램명 : 가출 고위험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보호요인 강화 프로그램
2) 프로그램 요약
현재 사회복지관에서 가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많이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가출 경험은 없으나 가출 위험성이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출 예방 프로그램은 적은 추세이다. 그래서 우리는 가출 고위험군 학생들을 조사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가출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가출 고위험군에 노출된 청소년들의 보호요인을 강화시키기로 결정하였다.
동작중학교 2학년생들에게 가출 고위험군 조사를 실시하고, 그들 중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는 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가출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신복지관에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담당 사회복지사와 보조사회복지사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 진행자들, 봉사자들로 구성되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총 10회기로 실시될 예정이며, 각 회기를 통하여 가출 고위험군 청소년들의 보호요인을 강화하고 그들의 가출 가능성은 낮추고 가정에 대한 적응성은 높여준다.
3) 기대효과
1. 개인차원의 보호요인 강화를 통하여 자기 효능감과 문제해결능력을 갖게 되고, 자기 통제력이 향상되어 가출의 욕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