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교육의 이해] 교육공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육 공학의 이해

Ⅱ. 교수매체

Ⅲ. 교육공학의 미래전망
본문내용
Ⅰ. 교육 공학의 이해


1. 교육공학의 정의
교육(education)+공학(technology)

- 효과적 교수학습을 위해 그 과정과 자원을 이용하여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의 기능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학문

2. 교육공학의 목적
교육의 효과서, 효율성, 접근성을 극대화시키고자 노력하는 학문



3. 교육공학의 발전

교수매체-교수자의 수업내용을 보다 구체화하나 보충해줌으로써 학습효과를 증진시키는 교수활동의 보조자료

⇒1910~1930년도

⇒1950년도

⇒1960년도

⇒1970~1990년도 이후




교수설계의 발전과 변화





의도한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교수-학습 이론과 원리를 적용하여 효과적인 수업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체계적인 방법
⇒ 1920년대
개별화 수업체계의 확산
⇒1930년대
행동목표 및 형성평가의 초기 개념등장
⇒1940년도
교수심리학의 급속한 발전
⇒1950년도
프로그램 학습운동 확산,
스키너-프로그램 학습 개발 전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