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론]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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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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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 디워 감성마케팅
- 캘리그래피 감성마케팅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3.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제품 자체에 대한 강점이 셀링 포인트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 형태, 소재 등을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이다. 따라서 상품이 품질과 기능으로 선택되는 이성 마케팅 보다는 소비자의 내적가치와 미학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감성 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감성 마케팅이란?
감성 마케팅이란, 논리적 사고나 이성보다는 감성적 반응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소비자의 머리가 아닌 마음을 움직이면 설득력이 더 커지고, 소비자와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먹고 살기 어렵고, 삭막한 분위기의 사회에서라면 상대적으로 따뜻하거나 즐거운 느낌을 주는 감성 마케팅의 효과가 더 커지게 된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회 환경과 분위기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따뜻함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감성마케팅에 대하여 시간이 갈수록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감성 마케팅이 점차 더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본론-
디워(D-WAR) 안에 숨어있는 소비자 심리
1. 디워 관객수
2007. 8. 1 개봉 (40만 -관객동원 5위)
2007. 8. 3 100만 돌파
2007. 8. 9 최단기간 400만돌파
2007. 8. 11 500만 돌파
2007. 8. 18 700만 돌파
2007. 8. 26 800만 돌파
9.1까지 821만 동원 한국영화 흥행 5위
2. 디워의 영화 내적 평가
영화 디워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는 한마디로 “BAD" 였다. 씨네21의 전문가 평점은 10점 만점에서 평균 4점으로 수준이하라는 평가였고 필름2.0의 경우 평가자 전원이 ”BAD" 판결을 내렸다. 네티즌의 평가는 훌륭한 영화 와 쓰레기라는 두가지 의견으로 양분되었다. 이중 좋은 평가를 내린 네티즌 중 상당수는 CG에 대한 칭찬 혹은 영화 자체에 대한 평가보다는 외적인 요소를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국내 보다 객관적이라 할 수 있는 관객들은 C+를 언론과 평론가들은 C-이하라는 평가를 내리며 ‘디워’가 CG는 훌륭하다고 인정했지만 스토리와 구성 부분에서는 평균 이하의 점수를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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