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소설] 자전거도둑에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물소개(성격)

2. 줄거리

<전체 줄거리>

<영화의 줄거리>

<승호의 과거회상>

<미혜의 과거회상>

3. 전개방식 & 특징

4. 영화와 소설의 사건 비교

5. 생각해 볼 점

본문내용

1. 인물소개(성격)

김승호 - 남자주인공. 의심이 많은 신문기자. 체구가 작고 머리가 벗겨짐.
어릴 적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지닌 인물로, 아버지와 자신을 영화 <자전거 도둑>의 등장인물들과
동일시함.

서미혜 - 여자주인공. 늘씬한 에어로빅 강사.
어릴 적 오빠에 대한 상처를 지닌 인물로, 간질 환자였던 오빠를 죽게 한 것은 자신이라는 죄책감을 가지고 있음.

혹부리영감 - 심술궂은 수전노
나미 - 혹부리영감의 손녀로 승호의 어릴 적 짝사랑
김승호의 아버지 - 중풍을 앓았으며 언어장애를 가짐, 심약하고 나약한 존재이며 사회적 약자 이다.
서미혜의 오빠(민석) - 자전거를 잘 탔음. 어려서 간질에 걸려 다락방에 갇혀 살다 죽음.

2. 줄거리

<전체 줄거리>

어느 날 승호의 자전거를 몰래 빌려 타는 도둑이 생겼다. 처음에는 동네 꼬마로 생각하였으나 승호의 자전거를 타고 있는 사람은 동네 에어로빅 강사인 미혜였다.
평소 승호는 <자전거 도둑>이라는 영화를 즐겨보며 자신의 유년기를 회상하곤 했는데,
자신의 자전거 도둑인 미혜를 알고 나서 영화 <자전거 도둑>을 또 본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브루노는 승호와 많이 닮아 있는 인물이었고, 그래서 볼 때마다 기억하기 싫은 그의 어린 시절을 환기시켜 준다. 승호는 영화 속 브루노를 보며 유년기의 자신과 거의 동일시한다.
그러던 어느 날 지하철역에서 우연히 미혜를 만나 술자리를 같이 하게 되고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며칠 후 승호와 미혜는 그녀의 집에서 함께 영화 자전거 도둑을 보게 된다. 영화를 보며 둘은 자신의 유년시절에 겪었던 상처에 대해 털어놓게 된다. 여자의 이야기를 들은 승호는 도망치듯 집을 빠져나와 당분간 그녀와의 만남을 피했다. 며칠 뒤 그녀를 다시 보게 되고 승호는 그녀에게 인사를 하지만 그녀는 낯선 사람을 대하는 눈길로 새로운 자전거를 탄 채 스쳐 지나간다. 그 순간 승호는 미혜가 또 다른 자전거를 훔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서둘러 허둥지둥 자전거 전용 도로를 벗어나 달아나기 시작했다.

<영화의 줄거리>

실직자이던 안토니오는 포스터를 붙이는 직업을 구하게 되었는데 그 일에는 자전거가 필수적이었다. 그는 몇 안되는 헌 옷가지를 전당포에 맡기고 자전거를 구한다. 일을 하면서 잠시 자리를 비우던 사이 안토니오는 자전거를 도둑맞게 되고 아들 브루노와 함께 자전거를 찾아 나선다. 가까스로 자전거 도둑을 찾게 되지만 그 도둑은 간질병 환자인데다가 특별한 증거가 없어서 안토니오는 결국 자전거를 되찾지 못한다.
마침 축구 경기가 열리던 때에 경기장밖에 즐비하게 세워져있는 자전거를 보고 그 중 하나를 훔치게 되지만 아들이 보는 앞에서 금세 잡히고 만다. 하지만 자전거 주인은 아들 앞에서 봉변을 당하는 안토니오의 처지를 가련하게 여겨 안토니오를 그냥 풀어준다. 긴 그림자가 드리워진 석양의 거리를 아들은 뒤따르고 안토니오는 어깨가 축 늘어진 허탈한 모습으로 하염없이 걸어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
  • 보고서가 만들어진다. 그런 다음 SRO은 보고서를 청소년과 가정 지원팀에게 보낸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 이루어진 팀은 지방 학교의 학생 관리자, 간호사, 마약남용 방지 전문가, 교장과 같은 지방 학교 지구 관리자, 지역사회의 상담 전문가, 지방 사회복지사, 웨스트민스터 사회 서비스 감독, SRO, 전 마약 남용 저항 교육(D.A.R.E.) 관리자 등을 포함하고 있다. 그들이 청소년 위탁 보고서를 받을 때, 청소년ㆍ가정 지원팀원들은 첫 번째 제안 대책이 나

  • [문학이론] 문학이론에 관한 연구
  • 소설이나 작품들이 제시되어 교사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읽고 활동할 수도 있게 할 수도 있다. 아니면 USB 형태로 교과서로 제시할 작품을 방대하게 저장하여 개인전산장치에서 읽고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정말로 읽었느냐를 확인하고 제한된 교과시간을 넘어서 자유롭게 문학을 토론하고 싶다면 웹 상에 전자도서관을 만들고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형태로 운영하는 것도 효율적일 것이다. 방법은 여러 가지 있는데, 한정된 고정관념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소설 ‘빨강머리 앤’과 마가렛 미첼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제가 만난 두 여주인공의 캐릭터는 저와 많이 닮아있습니다.쾌활하고 밝으며 어떤 어려움에도 굴복하지 않고 꿋꿋하게 자신의 의지를 피력할 줄 아는 파워를 지닌 여자, 저 역시 세상을 살면서 때로는 앤처럼 때로는 스칼렛 오하라처럼 그렇게 밝은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전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저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수영, 인라인 스케이트 등으로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2(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3(독서), 훈화자료 사례4(성실), 훈화자료 사례5(용기), 훈화자료 사례6(약속), 훈화자료 사례7(환경), 훈화자료 사례8(독도)
  • 관한 정보도 알아보고, 독도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의 땅 독도에 영원히 태극기가 휘날릴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단결의 힘을 보여 줍시다.참고문헌․ 고성중, 훈화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1999․ 고수원, 훈화교육의 실상과 방향, 경상남도교육청, 1989․ 김용희, 훈화 및 설화자료 의 조직 과 활용, 충청남도교육청, 1981․ 김이종, 학생 훈화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1997․ 박춘길, 훈화집, 청연, 2012․ 정기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목 차1. 세종대왕의 리더십2.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3.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의 리더십4. 삼성 초대 CEO 이병철 회장의 리더십5. 현대 전 CEO 정주영회장의 리더십6. 장보고의 리더십7. 삼성 CEO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8. 알렉산더의 리더십9.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의 리더십10. 잭 웰치의 리더십11. 히딩크의 리더십12. 역사상 가장 큰 부자, 존 록펠러의 리더십13. 조선조 정조의 리더십14.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리더십15. 칭기즈칸의 리더십16.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