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지니스] SK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국내 사업 현황
SK㈜ 중국 투자 현황
중국 진출 SWOT 분석
중국 진출 전략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SK ㈜ 현황

최근 에너지 수요 급증과 중동지역의 정치적 불안으로 국제유가의 초강세가 지속되면서 국내 정유업체들의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고유가로 인한 혜택이 장기간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정유업계는 앞으로의 수익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미 국내 시장의 석유 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고유가로 인해 SK 주식회사는 새로운 시장의 확보, 특히 중국시장 진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태세이다. 그러나 중국을 비롯한 국제 석유시장은 자국의 이익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기업이나 국가의 시장 참여를 자연스럽게 제한하고 있는 실정이다.


SK㈜ 국내 사업 현황

-1981년 원유, 석유제품, 석탄 사업을 근간으로 시작
-한국의 자원에너지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
-석유제품 수출 및 Trading사업, 석탄 수입 판매 사업, 해외 자원개발 사업을 수행 중
-석유 제품관련 전문 Trader, 자원개발 전문 Geologist 및 Geologic Engineer 및 전문Trader 등 사업 전문가 조직을 갖추고 있다.
-Asia 주요 국가의 해외 법인 및 사무소 등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장 및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 파트너와의 Win-win 정책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SK㈜ 국내 사업 현황

-석유제품 사업은 25년간의 축적된 경험, Trading Know-how 및 Financing 역량을 토대로 싱가폴, 중국, 베트남, 필리핀 시장을 중심으로 한국 석유제품 수출 및 3국간 Trading 사업을 통해 아시아지역의 Leading Independent Supplier로 성장

-자원개발 사업은 국내 국영 공사와 긴밀한 업무 협조 관계 구축을 통해 Project 정보 교류 및 합작 투자를 성공리에 진행 중에 있으며, 한국에서의 자원 개발 사업의 리더로써 위치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박 곁핥기식 대략적인 내용.. 대략난감!! 환불하고 싶은마음 솟구침!!
  • kiljoyc***
    (2010.04.20 15:14:01)
회원 추천자료
  • SK네트웍스 정보화와 외환 위기, 기업 구조의 변화
  • -차례-1. 개요2. SK그룹3. SK네트웍스4. 정보화와 외환 위기, 기업 구조의 변화5. 중소기업 연계6. 미래 발전 전략1. 개요1953년에 작은 직물 제조 기업으로 시작된 SK그룹의 지난 행보를 보면, 76년 종합상사로 지정된, 당시의 (주)선경에서 현재의 SK네트웍스까지, 상사기능이 변화했다는 사실은 명확하나, 그러한 과정의 요인들이 과히 명확하지만은 않은 듯하다. 섬유 산업으로 시작하여, 석유/화학 분야로, 또 다시 정보 통신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가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넥슨(NEXON)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과제(A+리포트)
  • 진출2004년 CJ 넷마블 인수, KT KTH로 게임사업 진출2005년 SK C&C, 삼성전자2006년 효성그룹(3월), 대성그룹(2월),동양그룹(11월) 게임사업 진출 비 게임업종의 게임 업 진출2006년 이랜드(10월), 인터파크(11월), 아이콜스(12월), 엔터원(12월)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온라인 게임사업 진출 선언온라인게임 경쟁심화 경쟁 심화마케팅론 3조전세계시장성장경쟁심화 -전세계 인터넷 보급율과온라인게임 시장 급상승넥슨 해외시장 상황-중국, 일본 시장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중국)지점은 매우 높은 시장성장률(67.4%)를 보이고 있고 낮은 시장점유율(0.1X)를 보이고 있어 투자를 확대하고 시장의 위치를 강화시키기 위해 특화 전략을 사용하여야 한다. 그리고 같은 그룹에 속하는 경기(27.7%, 0.7X)와 서울지역(30.8%, 0.8X)의 지점들도 시장점유율을 높히기 위해 많은 투자와 특화 전략이 필요하다.특히 경기와 서울지역은 높은 매출액(673,008백만원, 511,869백만원)을 보이면서도 그리 높지 않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것은 경쟁사의 진출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중국)지점은 매우 높은 시장성장률(67.4%)를 보이고 있고 낮은 시장점유율(0.1X)를 보이고 있어 투자를 확대하고 시장의 위치를 강화시키기 위해 특화 전략을 사용하여야 한다. 그리고 같은 그룹에 속하는 경기(27.7%, 0.7X)와 서울지역(30.8%, 0.8X)의 지점들도 시장점유율을 높히기 위해 많은 투자와 특화 전략이 필요하다.특히 경기와 서울지역은 높은 매출액(673,008백만원, 511,869백만원)을 보이면서도 그리 높지 않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것은 경쟁사의 진출

  • [국제경영]중국의 IT산업업투자
  • FDI 최종발표안IT(Information Technology)산업중국 진출을 위한 중국 현지 컨설팅 및 업무대행 회사설립목차Ⅰ. 서론1. Consulting 사업이란2. IT(Information Technology)산업의 정의3. 투자동기 및 취지4. 투자 목적5. 투자 및 중국 IT산업 컨설팅 자회사 진출의 의의Ⅱ. 본론1. 중국이란㉠ 일반적 개요㉡ 국제사회에서의 위치㉢ 정치 및 경제 현황㉣ 외국인 투자제도 현황2. 중국의 IT분야 체계 현황 및 외국 진출 현황㉠ 중국 IT관련 인프라 구축체계 현황㉡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