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넥슨(NEXON)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과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인터넷비즈니스]수업 과제로 발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기업분석
- 기업현황
- 연혁
- 조직도
- 사업분야

Ⅱ. 제품소개
- 온라인게임
- 서버
- 제품제작과정
- 개발과 업데이트과정

Ⅲ. 시장분석
- 시장현황
- 기업매출액
- 게임 트렌드
- 경쟁심화
- 전세계시장성장

Ⅳ. 전략분석
- 6C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Ⅴ. Conclusion
- 정리 및 향후전략
본문내용
Market analysis

기업매출액

업계 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NHN구도가 수년간 유지됨
* 엔씨소프트에 이어 넥슨이 2006년 매출 약3000억원.
* 상위 2개 기업의 예상매출액 총합이 3,4,5위 기업 예상매출 합의 1.4배에 달해 매출액
편중이 존재함

온라인게임 경쟁심화
자본력 갖춘 대기업의 게임사업 진출
2004년 CJ 넷마블 인수, KT KTH로 게임사업 진출
2005년 SK C&C, 삼성전자
2006년 효성그룹(3월), 대성그룹(2월),
동양그룹(11월) 게임사업 진출

비 게임업종의 게임 업 진출
2006년 이랜드(10월), 인터파크(11월), 아이콜스(12월), 엔터원(12월)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온라인 게임사업 진출 선언

전세계 시장 성장
-전세계 인터넷 보급율과
온라인게임 시장 급상승

넥슨 해외시장 상황
-중국, 일본 시장 점유율 급상승중
-미국.유럽시장 진출 중

Contents
넥슨
게임 – 캐주얼, RPG 주류
서버 - 효율적인 서버관리 방식
유료아이템
엔씨소프트
게임 – 정통RPG위주(하드코어)
서버 – 서버수도 많고 규모가 크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참고문헌
-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전략[위정현 저]
- 온라인게임 기획 이렇게 한다
- 게임트릭스 http://www.gametrics.com/
- 게임어바웃 http://www.gameabout.com/
- 2006 게임백서
- 한국게임진흥원
- 지티스 http://www.gitiss.org/
- 넥슨닷컴 http://www.nexon.com/
- 넥슨홈페이지 http://company.nexon.com/
- 엔씨소프트 http://www.ncsoft.com/
-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임 고등학교과제같음....
  • marj***
    (2009.11.17 00:03: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dmswl***
    (2008.12.08 11:59:08)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온라인게임 산업분석 및 2009년 전망(A+리포트)
  • 분석12엔씨소프트의 사례분석넥슨의 사례분석결 론1.종합/결론16※참고문헌17서 론TIP연구목적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과거 70~80년대부터 산업구조가 원자재, 중간재 등을 수입하여 가공 조립하여 수출하는 구조로 편성되었다. 그래서 오늘날1,2차 산업에서 3차 산업으로 넘어가 서비스산업중심으로 개편되었다. 한국은 OECD국가 중에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및 사용률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향후에 우리나라의 경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한 재활용 사업20.뉴키즈 비즈니스(1)21.뉴키즈 비즈니스(2)22.인터넷 경찰관23. 24시간 정보 편의점24.이벤트 기획25.인도상품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채널과 디바이스가 등장하고 서비스 환경에 대한 다양한 통합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상황에서 적절하게 컨텐츠를 저장, 관리, 변환, 전달,과금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컨텐츠의 관리 및 유통시스템의 운영기술이 필요하다.마지막으로 컨텐츠 질과 함께 지적된 지불방식과 가격에 대한 불만을 해소 하기 위해 다양한 가격책정 및 지불수단으로 인터넷 이용자의 구매 편의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Ⅲ. 컨텐츠 유료화 사례네

  • [마케팅원론]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 분석
  • 및 재무구조6p(2) NC소프트의 주식 실적7p ☐ 본론 ☐.7p『NC소프트의 마케팅 전략』7p(1) 목표7p(2) nc소프트의 SWOT 분석8p(3) 리니지의 주무기9-10p(4) 마게팅 믹스 전략10-11p(5) 주 경쟁사(넥슨) 분석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4. 메신저 시장으로의 진출(1) 지식검색 메신저(2) 한게임 메신저(3) 블로그 메신저5. 생존을 위한 제휴(1) 제휴마케팅의 개념 및 효과(2) 현재까지 네이버의 제휴마케팅 시도 노력(3) 네이버의 제휴마케팅 관련 전략【제안】향후 네이버의 제휴 전략【정리】네이번의 하루참고문헌Ⅰ. 서론인터넷이 기업을 어떻게 변화시켰고, 또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이런 질문들에 대해서 우리는 이번 마케팅 관리 수업을 통해서 보다 구체적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