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S25의 정보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P. 3
1. 들어가면서
2. 편의점이란
3. 기업소개(GS25)
4. GS25 연혁
Ⅱ. 본 론
P. 6
1. 사업방향의 확인
① 사업환경의 이해
- SWOT분석
- 5가지 영향요인
② GS25의 VISION 및 사업성공요소(CSF)의 이해
- GS25의 VISION
- 사업성공요소(CSF)
③ 핵심 현안의 도출
- 핵심 현안 도출
④ IT전략 도출
2. AS-IS 분석
① GS25 시스템
② GS25 POS(Point Of Sale)의 도입
③ EOS (Electronic Order System)
④ DPS (Digital Picking System)
⑤ GS25 의 서비스 상품
⑥ GS25 물류센터
⑦ 경쟁사 가격비교
⑧ GS25 AS-IS분석
3. TO-BE 분석
① 개선과제
② 문제점 해결방안
4. 통합 이행 계획 수립
Ⅲ. 결 론
P.27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들어가면서...
우리나라에 편의점이 도입된지 15년, 국내 편의점 시장은 국외에 많은 로열티를 지불하는 외국브랜드가 대부분인 현실속에서 GS리테일의 GS25는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로서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GS25는 GS와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 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과 행운의 숫자 7 (2+5) 을 구성하는 뜻을 담은 것입니다. 향후 GS25는 고객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최고, 세계속의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2. 편의점이란?
1) 개념정의
편의점은 대체적으로 매장면적이 60㎡ 이상 230㎡이하의 소매점으로서 영업시간이 1일 24시간이고, 연간 340일 이상인 소매점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런 편의점은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해서 24시간 영업을 하며 재고 회전이 빠른 식료품과 편의품 등의 한정된 제품 계열을 취급한다.
2) 업태의 특성
■ 영업시간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이다. 실제로 편의점의 매출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밤 8시에서 자정까지로 다른 경쟁 업태가 문을 닫는 시간에 편의점이 경쟁력을 갖는 것을 보여준다.
■ 주 고객
편의점은 독신남녀나 이동 중에 있는 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한다.
■ 입지적인 측면
아파트 단지 등 주택밀집지역이나 유동인구 및 야간활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주로 30 - 80평 규모로 출점한다.
■ 상품구색의 측면
식료품, 편의품을 중심으로 하여 일용잡화 및 문방구, 신문 등을 다품종 소량으로 취급하는 곳이 일반적이다.
■ 가맹점 제도
편의점 본부의 입장에서는 편의점의 운영을 위해서 초기에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설치등에 막대한 고정투자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고정투자비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체인화를 통한 다점포화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본부에서 가맹점을 모집하여 점포의 수를 늘려 가는 전략을 일반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 가격
슈퍼마켓보다 다소 높은 가격대를 가지는데 이는 편의점이 할인점이나 다른 업태와는 달리,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이라는 시간상의 편의성, 접근이 용이한 지역에 입지하는 공간상의 편의성, 다품종 소량의 제품을 취급하는 상품의 편의성 등으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신에 이에 해당하는 높은 가격을 요구하는 업태임을 알 수 있다.
3. 기업 소개(GS25)
■ GS25 소개
‘언제 어디서나 늘 가까이 함께 하는' 편의점 GS
- 참고문헌
-
참 고 자 료
∙http://my.netian.com/~yeonmin/note/log.htm
∙http://www.csjournal.or.kr/
∙http://www.webweek.co.kr/read.htm?no=163&part=market
∙http://www.mk.co.kr/
∙http://www.jeonju.ac.kr/~sybaek/mis264.htm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