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웨어러블컴퓨터, 웨어러블, 컴퓨터시스템, 입는컴퓨터] 컴퓨터의 발전과 웨어러블컴퓨터의 정의, 웨어러블컴퓨터의 특징, 웨어러블컴퓨터의 역사, 웨어러블컴퓨터의 발전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컴퓨터의 발전
1. 컴퓨터산업의 시작 ꡐ제 1세대ꡑ (1950~1958년)
2. 제2세대의 탄생(1959-1963)
3. 제3세대의 탄생(1964~1970년 중반)
4. 컴퓨터의 제4세대(1970년 중반~현재)

Ⅲ. 웨어러블컴퓨터의 정의

Ⅳ. 웨어러블컴퓨터의 특징

Ⅴ. 웨어러블컴퓨터의 역사

Ⅵ. 웨어러블컴퓨터의 발전 방향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국의 발명가이자 수학자인 배비지(Charles Babbage)는 1832년에 다항방정식의 함수표를 만드는 차분기관(Difference Engine)과 1834년에 수학계산을 자동으로 하는 해석기계(Analytical Engine)를 발명하였다. 해석기계는 오늘날 컴퓨터의 원형이 되는 것으로서 천공카드를 사용한 입력장치와 기억장치, 산술장치, 자동출력장치, 순차적프로그램제어, 그리고 20자리의 정밀도를 가지는 획기적인 장치였다. 이 기계에 대한 설계는 완성되었으나, 그 당시 기술수준으로 해석기계를 실제로 제작하는 것은 불가능하였다.
1880년대 미국의 통계학자 홀러리스는 인구통계국에서 10년마다 실시하는 국세조사자료처리에 천공카드시스템(Punched Card System : PCS)을 사용해 분석기간을 크게 단축하였다. 1880년 국세조사분석은 8년의 기간이 필요하였으나, 1890년 국세조사분석은 천공카드시스템을 사용한 결과 불과 3년의 기간이 소요되었다.
1930년대 후반에 미국 아이오와 주의 에임스 시에 있는 아이오와 주립대학의 수학교수로 있던 아타나소프(Atanasoff, John Vincent, 1903~ ) 박사는 20명의 석사 및 박사과정의 학생들이 수학계산을 해내기 위한 계산장치의 필요성을 느꼈다. 당시 구할 수 있던 각종의 기계식계산기를 살펴 본 아타나소프는 자기의 요구를 충족시킬 만한 것을 찾지 못하고, 대신 그의 문제를 풀어줄 것은 전자공학에 기초한 디지털계산기의 개발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그 때부터 아타나소프는 자신이 직접 기계를 설계하기 시작했다. 그는 기계의 논리회로를 설계하면서 많은 난관에 처하면서 몇 가지 아이디어를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었다. 1937년과 1938년 사이의 겨울, 설계를 완성하지 못하고 좌절에 빠진 채 미시시피 강을 건너 일리노이 주로 차를 몰던 그는 잠시 음료수를 마시려고 노변의 자그마한 술집에 차를 세웠다. 나중에 그가 어떻게 그런 생각이 떠올랐는지 알 수 없다고 했지만, 실험실에서는 전혀 생각나지 않던 컴퓨터메모리와 부수논리들의 아이디어가 이 조그만 술집에서 떠오르게 되었다
참고문헌
◈ 김삼식, 유비쿼터스 국방 군수(u-Logistic)체계 적용 방안, 수원대 공학정보대학원
◈ 남주헌, 사용자 만족도를 기반 유비쿼터스 웨어러블 제품디자인의 상호 지원체계에 관한 연구, 경희대 대학원
◈ 박승창, 소설체 유비토피아, Ubitopia, 첫번째 이야기, 정보통신 천국의 얼굴, 전자신문사, 2004
◈ 이창한, 유비쿼터스 데이터베이스 시대를 준비하라!
◈ 채행석, 웨어러블 컴퓨팅 사용성 평가 척도 개발, 스마트웨어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감성과학회
◈ 홍지영, 웨어러블 컴퓨터의 사용자 요구사항 조사 및 사용성 평가 척도 개발, 연세대 대학원
◈ 한동원, 웨어러블 컴퓨터의 발전 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지과학] HCI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 H C I(인간과 컴퓨터의 대화)소속: 담당: 제출자:제출일: 2004. 12. 11. 요약2. 서론3. HCI의 발전 ▶ HCI 정의▶ HCI 목적▶ HCI 발전과정▶ HCI 의 중요성▶ HCI 연구 분야▶ HCI 관련 분야▶ HCI 연구의 필요성▶ HCI 발전방향4. HCI의 미래5. 참고문헌1. 요약이 보고서에서는 우리가 이번학기동안 배운 HCI가 과연 무엇이가에 대해 정리해 봤다. HCI 의 과거와 발전방향 그리고 문제점들을 분석해서 과연 이 분야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Levi’s목 차국제마케팅 개념.1) 마케팅의 정의① 마케팅이란? ② 국제마케팅이란?2) 국제마케팅①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②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③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④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1) Levi’s 역사① Levi’s Jean의 탄생② Levi’s 코리아③ Levi’s 최근상황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Levi’s 경쟁사 분석② Levi’s STP 분석③ Levi’s 4P 전략3. Levi’s의 성공

  • [경영정보론] 웨어러블 컴퓨터
  • 시스템 및 초소형 초절전 시스템디스플레이착용상태에서의 화면 출력과 안구 움직임에 의한 화면 제어를 통하여 디스플레이 정보의 가독성 및 착용 편의성 제공저장장치대용량, 저전력, 초소형 저장매체 및 구동장치로 퍼스널 스토리지 기능 제공전원장치2차 전지, 태양전지 등 플렉서블 배터리로서 궁극적으로는 인체 자가 발전 기능 추구인체 통신 인터페이스웨어러블 컴퓨터 및 주변기기기들간의 무선통신 인터페이스와 착용성과 이동성 보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특징, 기술 종류⋆유비쿼터스 특징 사람이 어디에 있든 컴퓨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방법으로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첫째는 모든 곳에 컴퓨터를 내장시키는 방법, 둘째는 사람 자신이 네트워크와의 통신기능을 가진 소형 컴퓨터를 가지고 다니는 방법. 첫째 방법이 Mark Weiser가 언급한 모든 곳에 편재하는 컴퓨터이며, 둘째 방법이 어디에나 가지고 갈 수 있는 컴퓨터라고 생각할 수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Ubiquitous Computing의

  • HCI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 H C I(인간과 컴퓨터의 대화)1. 요약2. 서론3. HCI의 발전 ▶ HCI 정의▶ HCI 목적▶ HCI 발전과정▶ HCI 의 중요성▶ HCI 연구 분야▶ HCI 관련 분야▶ HCI 연구의 필요성▶ HCI 발전방향4. HCI의 미래5. 참고문헌1. 요약이 보고서에서는 우리가 이번학기동안 배운 HCI가 과연 무엇이가에 대해 정리해 봤다. HCI 의 과거와 발전방향 그리고 문제점들을 분석해서 과연 이 분야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지 또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