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중등학교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8년 연구 이야기’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년 연구 이야기’ 왠지 8년 동안 진행된 연구에서 일어났던 재미난 이야기들로 가득차있을 것 같은 책. 하지만 처음 나의 기대와는 다르게 실제 책을 읽어 보신 분이라면 조금은 다르게 생각할게 분명하다. 책의 중간마다 나오는 전문용어와 같은 어려운 말들과 전체적인 책의 분위기는 쉽게 책에 다가가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교육을 하는 사람이나 교육을 받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중등학교 시절이 자꾸 떠오른 건 왜 일까? 왠지 모를 부러움이었을지 모른다. 내가 보낸 중등학교시절은 좋은 직업을 가지기위해 무조건 좋은 대학으로 진학을 해야 한다는 그 목표 하나만을 바라고 달려왔는데, 이 책에서는 그것만이 방법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아직도 우리 사회는 좋은 대학을 가야만 인정을 받는다. 때문에 중등학교 시절이 인성교육이나 사회에 나가기 위한 발돋움의 단계가 아닌 오로지 대학만을 바라고 달리는 100m달리기에 지나지 않는다. 골인점만 지나면 모든 것이 끝나는 것과 같이 우리네 교육 역시 좋은 대학에만 진학하면 되는 것이다. 누구나 좋은 대학을 가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것만이 목표로 설정된 교육과정은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uyk6***
    (2009.12.15 22:49:52)
회원 추천자료
  • 시각장애아동의 정의, 시각장애의 원인, 시각장애아동의 특성과 시각장애아교육의 배경, 시각장애아교육의 원리 및 시각장애아교육의 내용, 시각장애아의 컴퓨터교육 그리고 향후 시각장애아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
  • 위한 점자지도Ⅶ. 시각장애아의 컴퓨터교육1. 맹학교2. 복지기관1) 대상2) 기간3) 교육 내용4) 비용5) 교재6) 전용 교육장3. 개인Ⅷ. 향후 시각장애아교육의 개선 방안1. 이료교육의 전문성 제고와 안마(이료) 제도 완비2. 통합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체제로의 시각장애학교 개편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시각장애란 눈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총칭하여 말하는데, 장애의 기준은 시력 또는 시야의 이상유무 및 그 정도에 둔다. 그리고 시력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 [유아교사] 멘토링, 액션 리서치
  • 연구의 이론적 배경3. 교육 현실과 실행연구의 필요성4. 실행연구와 전통적 연구의 차이점5. 실행연구의 장점6. 실행연구의 특징과 전제7. 실행연구의 유형과 절차8. Research on Teaching and Teacher Researth 9. 교사 연구자에 의한 실행연구의 기여 가능성10.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실행연구 사례Ⅰ. 멘토링1. 멘토링이란?1) 멘토(mentor)의 유래용어의 사용은 그리스 신화인 호메로스의 로부터 유래된다. 기원전 1200년경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모험

  • 우리가 생각하는 좋은 학교란
  • 학교”, 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학교”에도 분명 어느 정도의 차이는 존재 할 것이며, 여기에서 어느 한쪽이 생각하는 “좋은 학교” 만이 정답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라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과 교사 간의 서로 다른 관점에서의 좋은 학교에 대해 귀 기울여 보고, 실제 교육현장에서 이들이 대체로 어느 정도, 어느 부분에 만족하고 있으며, 좋은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어떠한 미흡한 점을 더 보완하고 개선시켜 나가야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목표,역사,강조점,한자교육,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학급경영,문제점,개선방안 분석
  • 위한 사무 2) 유아지도를 위한 사무3. 교육목표의 구체화와 교육과정의 전개1) 교육계획2) 수업준비 3) 일과운영4) 다음 날 준비5) 일지 기록 및 평가4. 환경구성1) 실내환경2) 실외환경3) 벽면구성 5. 가정과의 연락1)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락 목적2) 교사가 학부모의 신뢰를 얻기 위한 방법6. 유아지도 Ⅶ.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문제점Ⅷ.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개선 방안참고문헌Ⅰ. 개요현재 유아교육은 어떠한가? 우리나라는 유아교육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