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연구 이야기`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은 70년 전에 미국의 진보주의자들이 중등학교의 교육과정의 개선을 위해서 8년 동안 연구한 내용 및 연구 결과, 그리고 시사점 등을 보고해놓은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거의 70여 년이나 전에 이루어진 연구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시대착오적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다. 오히려 내가 요즘 강의시간에 들어온 이야기이고, 교육과정관련 전문가들이 지금 현재 인식하고 있는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언급하고 있다. 그런 만큼, 이 연구가 그 당시에 얼마나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것이었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던 동시에 우리 나라에서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제 인식 및 연구가 상당히 많이 뒤져 있다는 것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8년 연구'는 학교 교육의 영역에서, 특히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의 영역에서 중요한 역사적인 의미를 지닐 뿐 아니라, 전통적인 교육과 진보적인 교육의 효과 비교라는 중요한 자료를 제시한다. 이제부터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8년 연구의 시작에서 결과 및 시사점까지를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uyk6***
(2009.12.15 22:50:11)
- 굿!!
- km19861***
(2006.04.05 14: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