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매스미디어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아나운서(announcer)
Ⅱ. 기자(記者)
Ⅲ. 프로듀서(Producer)
Ⅳ. 신문에 대한 서술
1) 총론
2) 역사
Ⅴ. 문화방송(文化放送-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Ⅵ. 국영방송사(韓國放送公社-Korean Broadcasting System)
1) 연혁
2) 조직·운영
Ⅶ. 다큐멘터리 (documentary)
Ⅷ. 드라마(drama)
Ⅸ. 다큐드라마
- 본문내용
-
Ⅰ. 아나운서(announcer)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에 소속되어 방송을 담당하는 방송인 또는 그 직업. 넓은 뜻에서는 경기장·극장·가두 등에서 마이크로폰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사항을 알리는 사람도 포함된다.
아나운서는 집단작업인 방송작업 가운데 음성표현의 중심적인 담당자이다. 아나운서를 뉴스해설자나 앵커맨과 혼동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은 엄밀한 의미에서 아나운서와 구별된다. 즉 뉴스해설자는 뉴스 전달에 해설까지 곁들이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하며, 앵커맨도 뉴스해설자를 말하지만 주로 뉴스쇼의 사회자를 가리킨다.
아나운서 역사는 방송의 역사와 함께 시작되었다. 방송사 속에서 아나운서의 활동영역은 점차로 확대되어 오늘날에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미치고 있다. 그러나 씌어진 원고를 읽고 인터뷰를 하며 스포츠 등의 상황을 실황중계로 전달하는 기본적인 틀은 변함이 없다. 또 다양한 말버릇이나 사투리를 쓰는 사람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 속에서, 표준어를 정확하고 알아듣기 쉽게 전달해야 하는 방송 초창기부터의 아나운서의 역할도 변함이 없다. 그러나 그 내용면에서는 단지 씌어진 원고를 읽는 것에서 점차 기획·구성에 전면적으로 참가하는 질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