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TV홈쇼핑] 홈쇼핑(TV홈쇼핑)의 정의, 홈쇼핑(TV홈쇼핑)의 특징, 홈쇼핑(TV홈쇼핑)의 성장배경과 홈쇼핑(TV홈쇼핑)의 이용방법, 홈쇼핑(TV홈쇼핑)의 현황 및 바람직한 홈쇼핑(TV홈쇼핑)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홈쇼핑(TV홈쇼핑)의 정의

Ⅲ. 홈쇼핑(TV홈쇼핑)의 특징

Ⅳ. 홈쇼핑(TV홈쇼핑)의 성장배경
1. 소비자의 증가
2. 디지털 방송실시와 방송통합법의 통과
3.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활성화
4. 최근 기업들의 해외진출

Ⅴ. 홈쇼핑(TV홈쇼핑)의 이용방법

Ⅵ. 홈쇼핑(TV홈쇼핑)의 현황
1. 일반현황
2. 케이블 TV 홈쇼핑업 시장규모

Ⅶ. 바람직한 홈쇼핑(TV홈쇼핑)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1960년대 말에 학자들은 홈쇼핑이 혁신적인 소매업태가 될 것이라는 것을 예견하기 시작했지만(Doody and Davidson 1967), 이전의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홈쇼핑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다. 그러나 소득의 증가, 여성의 취업인구 증가, 노인 소비자들의 증가, 레저 활동에 대한 시간의 부족, 쇼핑에서의 편의지향 및 서비스 요구 증가, 주차시설의 부족문제, 신용구매의 확산과 같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의 원인으로 홈쇼핑의 이용이 증가하게 되었다. 선진국의 경우, 일본의 무점포 판매와 대형소매업 점포판매의 성장률을 보면 전년도에 비해 대형소매업 점포 판매가 5.2% 성장한 반면에 무점포 판매는 8.2% 성장했다. 이는 일본의 통신판매 성장률이 대형소매업의 성장률을 크게 뛰어 넘기 시작했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의 경우, 홈쇼핑은 소매업 전체 매출액 성장률의 2배로 성장하고 있고, 주요 소매업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오늘날 통신판매를 위주로 하는 다이렉트마케팅의 침투는 백화점이나 유명소매점 등의 참여로 상품에 대한 신뢰감이 점차 높아지면서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증가를 불러오고 있다.

Ⅱ. 홈쇼핑(TV홈쇼핑)의 정의

1980년 대 중반 미국 최초의 CATV 홈쇼핑회사 HSN(Home Shopping Network)이 설립된 이후 홈쇼핑은 CATV 홈쇼핑을 대신하는 의미로 사용되어져 왔다. 국내에서도 홈쇼핑이라
참고문헌
◉ 김상훈, 홈쇼핑 채널의 운용 및 정착화 방안, (사)한국언론학회, 1994
◉ 권영한,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휴먼북스, 2003
◉ 유의선, 홈쇼핑채널정책논의, 홈쇼핑채널정책 공개토론회, 방송위원회, 2001
임종원 외,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1994
◉ 조선일보, 온라인 유통시대 개막, 45면, 2002
◉ 최재섭, 케이블 TV 홈쇼핑산업의 산업조직과 경쟁정책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2006
◉ 최동운, CATV 광고효과 제고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 논문,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의 이해1. DB마케팅의 정의와 의의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배경3. DBM의 특징4. DBM의 목적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다이렉트마케팅Ⅱ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2 마케팅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의의Ⅲ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분야2. DB마케팅 적용기업의 구분3.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분석방법과 모형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프로그

  • [텔레커뮤니케이션] T-commerce의 국내 정착을 저해하는 요소와 그에 대한 해결책
  • 의 문제2. T-commerce 국내 정착을 위한 해결책① 각 사업자들의 전략적 제휴 및 컨소시엄 구성② 관련 컨텐츠의 킬러 서비스 전략③ 정부의 자금 지원④ 데이터 전송 속도의 기술적 발전, 셋톱 박스의 호환성 확보 ⑤ 보안 점검, 디지털 저작권 제도 확립, 거래 인증 제도 확립⑥ PC가 아닌 TV를 통해 직접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법⑦ 방송법 개정III. 결론- T-commerce의 전망I. 서론1. 연구목적최근 TV가 유력한 인터넷 접속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TV를 통

  • [광고론]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정의와 개념 2. PPL의 등장배경과 역사 1) PPL의 기원과 발전 - 미국의 경우 2) 우리나라에서의 발전Ⅱ. PPL의 효과와 유형, 장 ․ 단점, 논란1. PPL 의 효과 2. 여러 기준에 따른 PPL 의 유형 분류 1) 표현방법에 의한 유형구분 2) 노출 정도에 의한 유형구분3) 채널에 의한 유형 구분 3. PPL의 장 ․ 단점1) 장 점 2) 단 점 4.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란1) TV 프로그램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의 2)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Ⅲ. 향후 PPL의 전망과

  • [뉴미디어론]뉴미디어의 현황과 미래-인터넷과 DMB
  • 의 정의2)뉴미디어의 등장배경3)뉴미디어의 특징2. 수용자 이론1)수용자의 개념 정의2)주체로서의 수용자3. 온라인 저널리즘1)온라인 저널리즘의 정의 2)인터넷 신문의 개념과 성격3)인터넷 신문의 발달과정 4.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신문과 순수 인터넷 신문 1)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신문 2)순수인터넷 신문 5. 인터넷 신문의 장점 1)저널리즘의 확장 2)이용자 중심의 내용과 편집 3)시장차별화 전략 6. 인터넷 신문의 영향

  • [인적자원관리] 우리홈쇼핑을 중심으로 살펴본 성과주의 임금제도
  • 의 관계 161) 한국 기업의 연봉제 도입 현황 16(1) 연봉제의 도입 배경 16(2) 한국 기업의 연봉제 특징 17(3) 연봉제 도입 현황 192) 연봉제와 경영 성과와의 관계 20(1) 경영 성과 평가의 개념과 의의 20(2) 경영 성과 평가지표 21(3) 경영 성과 평가실행 234. 우리홈쇼핑의 성과주의 임금관리체계 분석 251) 기업 선정 이유 252) 우리홈쇼핑의 성과주의 임금제도 26(1) 도입 배경 26(2) 우리홈쇼핑의 성과급 시행형태 27(3) 우리홈쇼핑의 시행상 문제점 및 개선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