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벤처창업론]한식다과 전문까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팀원 모두가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창업계획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사업개요
1. 사업 동기
2. 사업 목표
Ⅱ. 업체현황
1. 업체개요(설립예정)

Ⅲ. Concept
1. 주요 Concept
2. 연구명
3. 상호명
4. 로고
5. 테마

Ⅳ. 입지조사
1. 입지
2. 입지선정이유
3. 주요고객층
4. 거주인구현황
5. 유동인구 조사
6. 설문조사

Ⅴ. 경쟁사분석

Ⅵ.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Ⅶ. 운영계획
1. 핵심 서비스
2. 인적 서비스

Ⅷ. 디자인계획
1. 업소면적
2. 실내장식

Ⅸ. 메뉴계획
1. 분위기
2. 메뉴의 세부적 내용

Ⅹ. 마케팅계획
1. 마케팅 목표
2 . 4P 분석
3.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Ⅺ. 재무관리계획
1. 추정 소요자금
2. 추정재무제표 수립
3. 월 손익 분기점
본문내용
Ⅵ. SWOT 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Strength 강점

①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다과들을 즉석에서 만들거나 따라서 판매한다는 것이다. 우선은 처음 시도되기 때문에 소비자층의 관심을 쉽게 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객에게 익숙한 전통차나 음료도 있지만 쉽게 접해보지 않는 메뉴도 있으므로 도전적인 고객의 발길을 끌 수 있을 것이다.

② 또 하나의 강점은 모든 메뉴가 건강에 득이 될지언정 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소비자가 약간의 단맛을 선호한다면 꿀을 넣어줄 것이므로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백설탕, 흑설탕, 또는 시럽과는 달리 공정과정을 걸치지 않은 건강에도 이로운 단맛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소비자의 선호도에 맞추기 위해 백설탕, 흑설탕, 시럽 등도 준비한다.

2) Weakness 약점

① 서울에서는 어느정도의 인지도를 갖고 있지만 지방에서는 어느 정도의 성과를 기대 할 수 있느냐의 문제, 때에 따라 시행착오도 거쳐야 할 것이므로 그 때 그 때 신속한 대안을 구상해야 할 것이다. 새롭게 계약을 맺게 될 공급자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그러할 수 있고 어떤 특정한 메뉴에 대해 고객들이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② 20대 초반~30대 초반을 겨냥하는 사업이므로 기존에 전통적인 것에 대해서는 따분함을 자연스럽게 느끼던 몇몇 소비자층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우리가 전통 하면 흔히 떠올리는 인사동 분위기에 대한 고정관념도 한 몫 할 수 있다. 이것에 대한 대안으로서 매장 자체에서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가 풍길 수 있도록 해야 하고 한국 전통의 분위기가 나는 일회용 컵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도 너무 강조하지는 않되는, 은근한 미와 우리 것에 대한 현대적인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다.

2. 외부환경분석

1) Opportunity 기회

① 전통다과 지방에서 카페형식으로 판매하는 이 사업의 가장 큰 기회요소는 아직까지 그러한 업체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리 전통의 것과 서양의 커피문화를 접목시켜 그것 자체만으로도 색다른 발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서울의 인사동이나 종로에서는 행하여 지고 있지만 지방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이 사업은 거대한 음료시장과 베이커리 시장 속의 틈새를 매꿔줄 만한 큰 성장기회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② 세계가 글로벌화 되어감에 따라 지금 한국은 우리의 것에 경쟁력을 더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 속에 있다. 세계 시장에서 더욱 성장한 나라로서의 면모를 보이기 위해서는 우리 전통의 것에 대한 자부심과 차별성, 그리고 고유성을 스스로 만들어나가고 새워나가야 하는 것이다. 그러한 기본적인 토양을 다진 후에야 진정한 선진국으로서 글로벌화에 동참할 수 있다. 젊은 층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의식의 전환과 고유의 것을 내세우는 사업으로서는 큰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③ 근래에는 젊은 여성들의 체형과 몸매에 대한 관심 고조는 물론이고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까지도 건강에 대한 생각이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음료 사업계에서도 특정 영양소의 함유를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는 등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카페를 찾는 사람의 대부분이 여성 고객이라는 것을 참고로 하였을 때 다과카페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들은 기회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울사람이쓰신건가?
  • jkh3***
    (2009.12.15 23:39: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네요 잘쓸게요.
  • qkrt***
    (2009.12.04 23:32:5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꽤 쓸만한 사업계획서군요~
  • wjddy***
    (2009.04.23 11:24: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퓨전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개요> - 2. 상황분석(1) 시장 환경, 경쟁강도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대부분의 소위 동네 떡집이나, 베이커리, 백화점, 대형할인 매장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떡에 대한 전문점 성격의 매장형태가 거의 없다.▪ 얼마 전 언론사를 통해 선보인 떡 전문점의 소개로 이에 대한 창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에는 인사동을 비롯한 대도시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그 규모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직접적인 카페 식의 매

  • <제주대>이러닝과목 인터넷창업론 기말고사 대비자료
  • 인터넷 창업론 정리.hwp제 1장 강좌 소개 및 인터넷 창업 개념1. 강의 방법 및 학습 제언1) 인터넷 벤처 개념2) 인터넷 창업 방법3) 인터넷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4) 인터넷비지니스 기본 지식2. 본 강좌 주차별 강의 내용3. 인터넷 창업 개념 소개인터넷 창업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다.사업의 발전을 위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만드는 것으로서 기존의 사업체 보다 나은 향상

  • [사업계획서] 전통 보드 게임 까페 -21세기 웰빙형 한국전통문화 전파의 공간
  •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사실 같은 대학생의 입장에서 단순히 대화의 장소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컸지만 막상 갈 수 있는 곳이라고는 흔해빠진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패스트 푸드점, 카페들뿐이었다. 사업의 성공도 중요한 것이겠으나 기존의 대화의 장으로써의 카페에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건전하고 구와 신을 아우르는 재미있고 신기한 전통 놀이 문화를 동료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이 장소가 한국

  • [벤처기업][벤처기업 확인제도][벤처기업 문화산업]벤처기업의 의미,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창업형태, 벤처기업의 확인제도, 벤처기업의 문화산업, 벤처기업의 제외업종, 향후 벤처기업의 규제개혁 방안
  • 벤처기업의 의미,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창업형태, 벤처기업의 확인제도, 벤처기업의 문화산업, 벤처기업의 제외업종, 향후 벤처기업의 규제개혁 방안 분석Ⅰ. 서론Ⅱ. 벤처기업의 의미Ⅲ. 벤처기업의 특징Ⅳ. 벤처기업의 창업형태1. 주식회사의 설립2. 개인기업의 설립3. 주식회사 VS 개인기업1) 주식회사2) 개인기업3) 세제상의 차이4. 사업자 등록1) 주식회사2) 개인기업Ⅴ. 벤처기업의 확인제도1. 벤처기업 확인제도2. 벤처확인기준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사업의 종류)ㆍ여행업 : 일반여행업, 국외여행법, 국내여행업ㆍ관광숙박업 : 관광호텔업, 수상관광호텔업, 가족호텔업한국전통호텔업, 휴양콘도미니엄업ㆍ관광객 이용시설업 : 전문휴양업, 종합휴양업, 자동차야영장업, 관광유람선업, 관광공연장업, 외국전용 관광기념품 판매업ㆍ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법제 50조(관광지의 지정)ㆍ관광지 개발기본계획 및 권역계획을 기준으로 시․ 도시사가 지정법제 52조 53조(조성 계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