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퓨전 떡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서 론
본 론
<1> 사업개요
1. 사업필요성 및 사업동기
2. 상황분석 ( 시장환경, 경쟁강도 분석 / 상권 및 시장세분화 )
3. 전망분석 ( SWOT분석 / BCG 매트릭스 )
<2> 마케팅전략믹스
1. 사업에 대한 설명
2. 마케팅 전략
- CI개발
- 포터의 본원적 전략
- 제품 포지셔닝
- 4P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 재무설계
1. 예상매출액
2. 필요한 창업 자금
2. 창업 자금 마련
결 론
- 본문내용
-
< 마케팅전략믹스 > - 1. 사업에 대한 설명
기존 카페는 따뜻한 음료, 차가운 음료, 빙수류라는 메뉴적인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퓨전 떡 카페’ 는 전통 차와 퓨전 떡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떡 이용 음료, 떡 빙수, 화채를 메뉴에 추가하여 선택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전통 차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웠다. 메뉴판에 전통 차의 효능을 함께 설명함으로 메뉴 선택의 편이성과 전통 차가 건강에 좋다는 인식을 높일 수 있다. 퓨전 떡은 한 접시에 3~5개씩 담아내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메뉴판에 사진을 추가하도록 한다.
떡 케이크 또한 조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며 상큼한 과일이나 코코아, 치즈 등을 사용하여 떡 케이크가 처음인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떡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는데 떡 빙수나 쫄깃한 떡이 들어 있는 생과일 음료 등이 있다.
퓨전 떡은 소량 개별 포장하여 손님들이 구입할 수 있게 하는데, 떡 케이크 또한 조각 판매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손님들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떡 케이크는 전화나 매장 주문으로 판매하는데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배달을 한다. 한번 먹을 때마다 쿠폰을 발행하여 판매를 촉진하며, 개업 초에는 무료 떡 쿠폰을 가게 주변에서 나누어 줌으로써 가게를 홍보한다.
▪ 상호 명 : T T E O K
▪ 위치 : 덕성여자대학교 정문
▪ 규모 : 10평 규모의 점포 , 5개의 좌석 설치
▪ 운영시간 : 오전 8시 반 ~ 오후 8시
< 마케팅전략믹스 > - 2. 마케팅 전략
(1) CI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