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경영사례][경영전략사례][야마토운수][플러스상호저축은행][한솔포렘]전략경영(경영전략) 개념, 다양한 전략경영(경영전략) 사례(야마토운수, 플러스상호저축은행, 한솔포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REIT의 경영전략 사례
1. 회사의 성장전략
1) 시장침투 - 동일 상품, 동일 시장
2) 시장특화 - 동일 시장, 새로운 상품
3) 지역확장 - 동일 상품, 새로운 시장
4) 서비스확대 - 동일 시장, 새로운 서비스
2. 브랜드 전략
3. 자금조달 방법
Ⅱ. 중국석유화공집단공사의 경영전략 사례
1. 석유탐사 및 생산 등 Upstream 부문의 경쟁력 제고
2. 해외유전 개발사업에 대규모 투자 계획
3. 구조조정을 통한 경비 절감 및 경영효율 제고
Ⅲ. 중국전신집단공사의 경영전략 사례
1. 통신서비스의 다양화노력을 통해 현재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2.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만족도 최하위 탈피 노력
3. 인터넷 종합정보서비스 및 온라인화 사업 등 인터넷사업 확충
Ⅳ. 플러스 저축은행의 경영전략 사례
1. 영업 조직 개편 및 인력 보강
2. 신상품개발
3.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
4. 안정적 수익 구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REIT의 경영전략 사례
1. 회사의 성장전략
1) 시장침투 - 동일 상품, 동일 시장
이것은 AvalonBay가 동일한 시장에서 동일한 상품으로 영업을 하는 것이다. 이는 시장침투전략(Market Penetration Strategy)으로 불리는데 이 전략 하에서 회사의 성장은 주로 회사가 영업을 수행하던 기존의 지역 시장에서 소유하는 아파트의 숫자를 늘리면서 이루어진다. 시장침투는 시장현존, 시장인식 그리고 시장지배의 3단계 절차를 밟게 된다.
시장침투의 첫째 단계는 회사가 시장현존(Market Presence) 상태, 관리효율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적인 아파트 가구 수를 확보한 상태를 성취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시장의 현존에 필요한 충분한 숫자의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 주요 기존 시장(key existing markets)과 기저시장(submarkets)에 역량을 집중하게 된다. 이것은 운전거리 30분 반경에서 최소한 3개의 단지와 최소 600가구의 아파트 숫자를 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회사가 일단 이러한 시장현존의 상태를 가지게 되면 AvalonBay는 그 다음으로 선택한 시장에서 시장인식(Market Recognition)의 상태를 성취하는데 집중한다. 시장인식은 회사로 하여금 관리 및 비용상의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 인식(Brand Recognition) 및 이와 관련한 마케팅 활동에서 이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브랜드 인식 상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운전거리 1시간 반경에서 최소 10개의 단지와 최소한 전체 2,300개의 아파트 가구 숫자를 필요로 한다. 현실적으로 AvalonBay는 상당한 기간 안에 시장현존(Market Presence)으로부터 시장인식(Recognition)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는 시장에 영업능력을 집중하게 된다.
장기적으로 AvalonBay는 선택된 기저시장(submarkets)에서 시장지배(Market Dominance)
- 참고문헌
-
▷ 김용창(2000), 부동산증권화와 감정평가업의 발전전략
▷ 문윤태 외(2001), 초보자를 위한 알기 쉬운 리츠투자가이드, 굿인포메이션
▷ 박병구(2006), 한중일 석유전쟁, 한스미디어
▷ 박원석·박용규, REITs 도입의 영향과 정책과제, 삼성경제연구소
▷ 이동성, 부동산투자신탁제도의 발전방향, 주택산업연구원장
▷ 오진모, 리츠시대의 부동산산업 투자전략, 사법행정문화원
▷ 전선애(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한국경상학회
자료평가
- gggggggggggggggggg
- yan***
(2014.06.02 13:30: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