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광고매체: 제14장 인쇄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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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14장 인쇄매체`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할 문제들과 답안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인쇄매체 구매자의 역할
1) 매체구매자(media buyer)
2) 인쇄매체 구매자로 성공하기 위한 지식과 능력

2. 잡지의 이용
1) 잡지광고의 장단점
2) 잡지의 특별한 가능성
3) 잡지의 분류

3. 잡지광고란의 구매
1) 잡지 발행부수의 이해
2) 요금카드

4. 신문의 이용
1) 누가 신문을 이용하는가?
2) 신문광고의 장단점
3) 신문의 분류
4) 신문광고의 유형

5. 신문지면의 구매
1) 독자와 발행부수
2) 삽입주문와 절단지면

6. 인쇄매체: 세계적인 매체

7. 인쇄매체와 뉴테크놀로지

8. 인쇄 매체 정보원

9. 리뷰와 논의를 위한 질문들
1) 만약 당신이 프리미엄 가격 가구 제조업체의 광고부서에서 일한다면, 잡지 광고를 추천할 것인가? 그러한 이유와 그렇지 않는 이유?
2) 노년층을 겨냥한 잡지의 광고 담당자라면 당신은 잠재 광고주에게 어떤 장점들을 언급하겠는가?
3) 다른 비즈니스에 판매를 하는 비즈니스에게 잡지 광고의 장점은 무엇인가?
4) ABC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5) 소매업자는 지방 신문에 왜 비중있게 광고를 하는가?
6) 광고주는 그들의 신문광고의 선별성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가?
7) 몇몇 지방 신문들(일간지, 주간지 포함)중에 결정하는데 있어 광고주는 어떤 요인들을 고려해야 하는가?
8) 지방 광고주들보다 전국 광고주들은 더 높은 요금을 부과받아야 하는가? 당신의 입장을 설명하라.
9) 대행사들은 광고주의 광고 비용을 책임져야 하는가? 그러한 이유와 아닌 이유는?
10) 지방 신문은 자사와 그 광고주를 돕기 위해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가?

10. 참고자료
본문내용
목표

- 잡지광고의 장, 단점을 설명
- 잡지 발행부수 분석에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논의
- 신문의 분류방법에 관해 기술
- 신문광고의 종류에 대해 설명
- 신문광고의 장, 단점을 설명
- 인쇄매체의 광고료 산정 방법에 대해 논의

1. 인쇄매체 구매자의 역할

1) 매체구매자(media buyer)

매체와 협상을 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일을 책임지고 하는 사람
- 어느 한 두개 매체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거나 소규모 대행사의 경우 소수의 사람들이 모든 구매 업무를 담당

2) 인쇄매체 구매자로 성공하기 위한 지식과 능력

(1) 다양한 형태의 인쇄매체에 대해, 그리고 그들 매체에서 사용되는 전문용어 등을 폭넓게 그리고 철저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2) 잡지와 신문의 지면을 어떻게 구매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3) 각 인쇄 매체 유형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야 한다.
(4) 광고주가 인쇄매체에 기울이는 노력을 전체적인 크리에이티브 믹스로 통합하는 기발하고 세련된 방법을 개발하여 나름대로의 독창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현대광고론 (8th Edition)WilliamF.Arens, 김태용 저, 한국맥그로힐㈜ 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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