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사례]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광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스포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음료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자동차분야의 글로벌기업 분석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1. Time Warner Inc
1) 사업분야
2) 사업전략
2. The Walt Disney Company
1) 사업분야
2) 사업전략
3. SONY
1) 사업분야
2) 사업전략

Ⅱ. 광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1. 금호타이어
1) 글로칼리제이션(glocalization)기반의 해외진출 모색
2) 글로벌브랜드화 전략에 있어서의 어려움과 요구사항
2.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Globalization 노력
2) 광고 대행사의 세계화

Ⅲ. 스포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Ⅳ. 음료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Ⅴ. 자동차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1. 북미
1) 현대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및 현황
2) 기존이미지 탈피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3) 좁은 유통망 극복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
4) 지속적인 전시, 컨벤션을 통한 중고가 차량 이미지 부각
5) 중년층 비즈니스맨 및 여성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강화
2. 중국
1) 향후전망
2)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1. Time Warner Inc
주지하는 바와 같이 타임워너는 1989년에 언론기업인 Time사가 Warner Communication을 인수하면서 탄생하였다. 이후 타임워너는 인쇄 미디어에서 영상 미디어로의 변화를 위한 계속된 구조조정과 사업 다각화 전략에 의해 세계적인 문화 콘텐트를 보유하는 미디어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올해 미국 최대의 네트워크 기업인 AOL과의 합병에 이르렀다.

1) 사업분야
① 네트워크
네트워크 분야에는 세 개의 커다란 자회사가 있는데, 그 하나인 Turner Broadcasting System(TBS)은 케이블 TV 네트워크로서 타임워너에 인수되었다. 그 밑에는 각각 7천8백만과 7천7백만의 미국 가입자를 자랑하는 TBS Superstation과 Turner Television Network가 있으며, 미국 가입자 3천5백만의 Turner Classic Movies와 6천만 가입자의 Cartoon Network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와 중동지역에 진출해 있다.
CNN News는 논스톱 뉴스 채널로서 자회사인 CNN International과 CNN+(스페인), CNN Turk(터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www. cnn.com을 통해 인터넷에서도 방송되고 있다.
Home Box Office(HBO)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유료TV 채널로서 HBO와 Cinemax는 미국 내 3천5백7십만 명의 가입자를 갖고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중앙 유럽의 45개 국가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1천2백만 해외가입자를 갖고 있다.
② 필름 엔터테인먼트
필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는 Warner Bros., New Line Cinema 두 회사가 있다. 이들을 통해 타임워너는 영화, TV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카툰 등을 제작, 배급하고 있으며, 또한 각종 비디오 배급과 저작권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참고문헌
다국적 식품업체 네슬레, 매일경제, 2000
방송위원회, 집중연구 세계 미디어기업 대해부, 2000
심상민, 세계 미디어 시장 재편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0
진우영, Nike 라는 브랜드, Nike 라는 기업, 제일 커뮤니케이션, 2003
조은기,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시장전략 비교 연구, 한국방송진흥원, 2001
장박원,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채움, 2005
허원무,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광고에서 만나는 새로움과 그 선수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장점들을 광고하려는 상품이나 기업에 쉽게 연관시킴으로서 기업의 이미지나 상품의 가치를 올리는 효과를 가지는 광고 방법이다.스포츠 축제들이 많이 열리는 2010년은 스포츠해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큰 스포츠 축제들이 열렸었다. 벤쿠버 올림픽과 4년마다 열리는 2010 월드컵까지 많은 스포츠들이 있었다. 삼성은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가하고 현대자동차가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 활

  •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 성공요인,SWOT분석마케팅사례미래전략제시1. 레드불의 시작과 History 분석2. 레드불의 성공요인3. 에너지음료 시장환경분석4. 레드불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경쟁사와 비교분석(1) 핫식스(2) 몬스터(3) 락스타 에너지6.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사례(1) 스포츠마케팅(2)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3) 트리즈마케팅(4) 브랜드마케팅(5) 광고전략(6) 문화 마케팅7. 미래전략 제언1. 레드불의 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음료는 2,960억 원 정도로 전체의 1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4)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의 경우는 아직까지 이와 같은 분류의 통계자료가 없어 정확한 시장규모를 파악하기가 어렵고, 스포츠 스폰서 십과 관람스포츠 마케팅 활동과 관련한 중계권요나 미디어 노출, 기다 광고 수익과 관련지어 시장규모를 추정해볼 수 있다.구분199719981999관람스포츠입장료(284억 원)입장료(299억 원)입장료(14,069억 원)참여 스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