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제과, 롯데캐논, 롯데닷컴]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제과, 롯데캐논, 롯데닷컴에 관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롯데호텔

Ⅱ. 롯데칠성
1. 회사소개
2. 롯데칠성의 내부 자원 능력 분석
1) 재무비율 분석
2) 조직체계
3. 인사관리

Ⅲ. 롯데제과

Ⅳ. 롯데캐논

Ⅴ. 롯데닷컴
1. 쇼핑몰 개요
2. 비즈니스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롯데호텔
창립 25돌을 맞는 올해 매출목표를 소공동 본관 1,545억원, 잠실 롯데월드호텔 555억원 등 총 2,100억원으로 잡았다. 이는 9%정도 늘어난 수치이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새로운 사고, 새로운 행동의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ASEM(아시아 태평양 정상회의)과 월드컵 축구대회 등 국제행사에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미래지향적인 신경영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굴뚝없는 산업이라는 관광산업의 첨병이 돼 외화획득에 일조할 계획이다. 국내시장에서는 지방의 대규모 여행사나 대기업 등과의 연계를 통해 비즈니스 패키지 패밀리패키지 등 다양하고 편리한 고객위주의 객실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호텔에 걸맞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계획이다. 또 전 세계 유명호텔과 연계, 마일리지 카드를 선보이고 고객이 일정한 회비를 지불하고 롯데호텔을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을 주는 보너스 카드도 발행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외화획득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객실 기준요금을 원화에서 달러화로 변경하고 유럽과 미국의 개별여행객 유치전략을 수립, 객실판매가를 10%이상 올리는 효과를 거둬 실질적인 객실 매출의 성장을 이룩할 계획이다. 또한 M&A관련, 해외 금융기업체 인사들의 투숙을 증진시켜 판매율과 판매단가를 동시에 제고하는 장단기 경영정책을 확립했다. 고객서비스의 질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위해 종업원 교육 등 인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비등의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만족을 위해 계속적인 메뉴개발, 서비스의 개선 등을 통해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방문이 되게 해 롯데호텔을 한번 찾은 고객은 계속해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는 것이다. 롯데 호텔은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해 고객을 위한 제2의 창업을 이루는 해로 계획이다.
참고문헌
◇ 권영재, 음료유통의 구조의 개요 문제점 및 발전방향, 한경사
◇ 김영신·서정희·송인숙·이은희·제미경, 소비자와 시장환경, 시그마프레스
◇ 롯데칠성음료 50년사, 롯데칠성50년사 편찬위원회, 2000
◇ 오정환·김경환, 호텔관리개론, 백산출판사, 2000
◇ 위정주·김미경․장각현, 호텔경영관리론, 백산출판사, 2000
◇ 이종영, 기업윤리 제4판, 이론과 실제
◇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롯데의 기업분석 사례
  • 롯데의21세기를 보장하는 힘의 원천이 된다는 믿음으로, 건전한 기업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LOTTE 사업분야식품 부문유통/관광 부문중화학/ 건설/ 기계롯데제과롯데칠성음료롯데햄롯데삼강롯데리아롯데후레쉬델리카롯데브랑제리롯데제약롯데쇼핑(주) 식품사업본부T.G.I Fridays크리스피 크림웰가롯데호텔롯데면세점부산 롯데호텔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시네마롯데미도파롯데닷컴롯데월드롯

  • 롯데정보통신 기업면접입사직원 후기
  • 롯데정보통신 기업.면접.입사직원 후기목차1. 기업소개2. 기업심화(사업소개)3. 업종소개4. 채용절차5. 직무분석연혁(역사와 주요업적)1996회사설립1998별정통신사업 개시롯데그룹 전산관련 인력통합, SM사업 개시1999롯데제과 LDCC ERP개발 롯데그룹사 신정보 시스템 구축(제과,호텔,리아 등)2000롯데그룹사 ISP/BPR(후지필름,호남석유화학,칠성 등) 인천공항 1,2청사 면세점 시스템 구축2001롯데연수원 사이버 캠퍼스 구축 롯데쇼핑 신재무/신구

  • 롯데 신입사원 모집 사례
  •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를 운영하는 롯데쇼핑으로 배치 대졸 초임 연봉은 현대․신세계 등 동종업계 수준인 2,300 ~ 2,400만원 가. 서류전형TOEIC 800점 이상의 어학 실력자 우대평균학점 3.5 이상나. 면접 1차 실무진 면접 - 지원한 계열사의 매니저․팀장급 3명 정도가 면접관으로 참가 - 30분 정도의 시간동안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질문전공관련 질문2차 면접 - 그룹차원 3:3 면접- 인성 위주 평가로 30분 정도 진행심층면접스트레스 면접당황하지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롯데제과㈜롯데칠성음료㈜㈜롯데삼강㈜롯데햄롯데우유㈜롯데리아롯데냉동㈜롯데그룹유통사업본부(3) 전자/무역 기타부문롯데전자㈜㈜롯데캐논롯데정보통신㈜ 롯데상사㈜㈜대홍기획㈜롯데닷컴 (4) 건설/중화학 부문롯데건설㈜호남석유화학㈜㈜롯데기공 롯데알미늄㈜한국후지필름㈜ (5) 연구/문화/복지부문롯데장학재단롯데복지재단㈜롯데자이언츠 롯데그룹중앙연구소롯데그룹중앙연수원III. 제품분석제품정의편의점에서

  • [윤리경영] 김정문 알로에 & 롯데그룹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
  • 호텔롯데와 롯데쇼핑의 전국 체인화 및 신규업태 진출로 호텔ㆍ쇼핑의 국내 체인망을 완성하였으며, 동남아 및 일본 미주 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식품음료산업과 유통관광산업의 세계진출을 가속했고 롯데정보통신과 롯데닷컴을 설립하여 첨단산업 진출을 확대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코리아세븐, 롯데로지스틱스, 롯데후레쉬델리카를 설립하여 21세기 새로운 유통ㆍ생활문화를 창조해 나갔습니다. 1997년 말부터 시작된 `IMF 체제라는 위기 상황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