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17차의 전략과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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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7차의 전략과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1. 노출 (exposure)
2. 주의 (attention)
3. 이해 (comprehension)
맺음말
본문내용
노출 (exposure)

의도적 노출

-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시작
- 기존 녹차와는 차별화된 맛의 건강음료, 특히
다이어트 음료로 어필.
17茶브랜드 홈페이지 개설 GO


우연적 노출

TV광고
지면광고
버스배너광고 등 시행




체험마케팅
百聞不如一飮(백문불여일음)
 전국 200여개 대학 100만개의 17차를 뿌리는 동시에 대학 매점에 비치

주 의(attention)


저관여 주의

단지 음료수로 인식

고관여 주의

웰빙 식품 중 하나로 인식
다이어트 음료로 인식


집단화
- 근접성
: 17차로 브랜드 이름을 통해 ‘차’로 묶어서 인식
- 유사성
: 이미 출시된 ‘녹차’ ‘둥글레차’ ‘보리차’등의 기능성 차들의 인지적 유사성을 통해 건강음료의 한 종류로써 인식
- 연속성
: 건강음료들이 속속들이 출시되는 현 시점에서 ‘물’이란 개념보단 건강을 위한 웰빙 음료라는 인식을 강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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