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 포스트모더니즘-TV,영화,비디오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 장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과 내용

제 2 장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제 1 절 용어설명
1) 포스트 "POST"
2) 모더니즘 "MODERNISM"
제 2 절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의 발생시기
제 3 절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제 3 장 포스트모더니즘과 영상매체
제 1 절 TV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제 2 절 영화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제 4 장 한국 대중문화의 포스트모더니즘
제 1 절 TV광고를 중심으로
제 2 절 영화를 중심으로

제 5 장 결 론

본문내용
제1장 서론
몆 년전만 하더라도 포스트 모더니즘이라는 말은,"서구적인 의미"가 강하다는 이유만으로 그다지 논의가 되지 않았었다.그러나 현시점에거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논의는 문화의 전반적인 면에서 확산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그렇다고 해서 포스트 모더니즘 문화가 우리사회에 만연하고 있다는 것은 아니다.다만 포스트 모더니즘이 우리의 문제로 조금씩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문화.예술의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이글에서는 영상매체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포스트"라는 접두어와 "모더니즘"이라는 말이 서로 결합되어 나타난 말이다.그렇다면 여기서 우리는 접두어 "포스트"의 의미를 과연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비평이론 파이트 클럽 Fight Club 1999
  • 포스트모더니즘적 시각 적용(1) 불확정성(Indeterminacy)(2) 단편화(Fragmentation)(3) 탈경전화(Decanonization)(4) 대중문화(Populism)(5) 재현 불가능성(Unrepresentability)Ⅲ. 결론을 통한 포스트모더니즘 비평Ⅰ. 서론1. 현대 영화의 트렌드, 포스트모더니즘현대 영화는 문화 영역간의 Convergence, 곧 다양한 장르의 융합을 통하여 그 표현 양식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게임과 영화간의 장르가 무색해지고 있으며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파생시킨 영화

  • 텔레비전 다큐멘터리의 사료적 가치(SBS 스페셜 신의 길, 인간의 길을 중심으로)
  • : 한국 독립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경기 : 소도 2008. 4. 오부영, 은 이슬람을 어떻게 말하는가>, 활천, 660권, 단일호, 18-23.5. 이종수 지음,『TV 리얼리티 : 다큐멘터리, 뉴스, 리얼리티 쇼의 현실 구성』, 서울 : 한나래 2004.6. 장승희 지음, 영상을 통해 바라보는 진실과 허구의 간극. , , 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영상대학원 2007.7. SBS 비디오, SBS 스페설 , 서울 : 2008.

  • [광고학] 포스트모더니즘 광고분석
  • 중심적인 소재에서 벗어나 여성상위의 표현을 시도- 여성이 중심에 있고 남성의 역할이 배경으로 있는 표현이 증가4. 광고 분석 체크 리스트에 따른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 분석광고분석 체크 리스트 10가지 항목관여 & 주의1. 표적청중들이 광고를 찾아볼 적극적인 동기를 갖고 있거나 , 광고가 매체 사용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만한 요소를 갖고 있는가?2. 그렇게 해서 확보된 주의는 광고에 담긴 마지막 메시지까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인가?

  • 포스트 모더니즘
  • 포스트 모더니즘의 문제점이다. 급진주의적 미디어는 하나의 거울이고 더 넓은 사회현실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고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개념적인 문화이론 시각에서는 미디어라는 거울이 제시하는 현실만이 유일한 현실이라고 말하고 있다. 즉, 경제와 대중문화의 구별이 어려워져 소비를 결정하는 사람들이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된다는 것이다.예) 비디오를 소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우리는 더 많은 영화를 보게 된다.② 내용

  • [포스트모더니즘, 모더니즘] 모더니즘의 기원, 포스트모더니즘의 의미,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포스트모더니즘과 영상매체, 포스트모더니즘과 조형예술 심층 분석
  • 모더니즘의 기원, 포스트모더니즘의 의미,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포스트모더니즘과 영상매체, 포스트모더니즘과 조형예술 심층 분석Ⅰ. 서론Ⅱ. 모더니즘의 기원Ⅲ. 포스트모더니즘의 의미Ⅳ.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Ⅴ.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Ⅵ. 포스트모더니즘과 영상매체1. TV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2. 영화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Ⅶ. 포스트모더니즘과 조형예술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모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