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6(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널드 소개

1) 맥도널드 탄생의 비밀
2) 맥도널드 의 역사
3) 햄버거 대학
4) QSC&V
5) Five People Principles(5가지 행동 원칙)
6) 한국 맥도널드

2.맥도날드의 위치와 현재 FF(Fast Food) 시장상황

1) 패스트 푸드의 현재 시장 상황
2) 맥도날드의 위치
3) 맥도널드의 경쟁우위
4) 맥도날드의 전략
5) 맥도널드 swot 분석
6) porter의 경쟁세력 모형 분석하기

3. 4P 분석

1) 촉진관리...(Promotion)
2) 제품(product)
3) 가격(price)
4) 유통경로(place)

4. 마케팅

1)스포츠 마케팅
2) 어린이 마케팅
3)내부마케팅

5.맥도날드의 성공전략

1) 뛰어난 마케팅
2) QSC&V
3) 프랜차이지의 독창성과 프랜차이저의 협조성의 양립 & 기업경영의 창조성
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 성공
5) 제조 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6. ANTI 맥도널드 운동에 대하여.

7.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1) 패스트푸드의 맛을 강조할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
2) 소비자의 연령을 확대(표적시장을 확대)시키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
3) 소비자의 집중도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개발
4) 마케팅전략에 지속적인 노력

Ⅲ.결론
본문내용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널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널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널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 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맥도널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널드"에서 "세계의 맥도널드"로 자리를 잡았다.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널드이며,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의 간판이 역시 맥도널드였다. 게다가 외식 산업계에서는 어느 회사도 따르지 못할 만큼 많은 점포와 위성점포(satellite shop)를 가지고 있으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과제하는데 많은 도움 됬어요
  • rud***
    (2014.05.11 22:41: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음...별로 썩 좋진 않네요..
  • ssiban***
    (2010.04.20 01:20: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응? 옛날 자료라 그런지 별루
  • hey***
    (2010.03.28 09:06:5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다소...음..
  • kkamzi***
    (2007.11.25 22:20:15)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음.....
  • no***
    (2007.11.07 23:38:19)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괜찮네요
  • ddang7***
    (2004.09.11 23:34:0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온라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맥도날드의 팝업창은 주로 그때그때 일어나는 이벤트 행사로 주를 이루었습니다. 메인화면에 새로 출시한 제품의 사진을 넣음으로써 새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하였습니다. 메인 메뉴의 하위에 서브메뉴를 모두 보여줌으로써 빠른 메뉴 이동을 고려함. 롯데리아의 홈페이지에 메인 화면은 가운데 영역에 이벤트 화면을 배치함으로써 전략적인 홍보에 주력 하였고, 사용자들의 주 타켓인 10대에서~20대를 대상으로 하여 전략적인 디자인을 구축 하였습니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크라운베이커리][롯데리아][버거킹][던킨도너츠]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 크라운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 패스트푸드점 버거킹, 패스트푸드점 던킨도너츠 분석
  •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 크라운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 패스트푸드점 버거킹, 패스트푸드점 던킨도너츠 분석Ⅰ. 서론Ⅱ.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2. 100%고객만족을 위한 QSC&VⅢ. 패스트푸드점 크라운베이커리1. 마케팅 믹스1) 전사적2) 크라운 베이커리 상원동 지점2. 대안Ⅳ.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1. 기업정신2. 연혁1) 태동기2) 도약기3) 성장기4) 미래3. 현황4. 점포 운영 시스템5. 회외진출Ⅴ.

  • 맥도날드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
  • 마케팅 관리론9조 최종보고서「맥카페」< 목 차 >1. 주제선정과정2. 맥도날드의 기업연혁 및 제품소개1)기업연혁2)숫자로 보는 맥도날드3)제품 소개4)전략 소개3 맥카페의 출시원인과 프로필1)맥카페 등장원인2)프로필3)전략소개4. 맥카페 STP, SWOT, 4P1)STP2)SWOT3)4P5. 경쟁기업비교6. 인터뷰7. 맥카페의 마케팅 성공전략1)가격2)유통3)광고 및 마케팅8. 결론1.주제선정과정안건① 롯데월드△이유 - 우리나라 놀이공원 중 가장 인기가 많고 충

  •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분석
  • 맥도날드 햄버거 ≠ Junk Food’ 새로운 메뉴의 개발 맥도날드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 진출문제점과 방안www.mcdonalds.com www.mcdonald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맥도날드 사람들 - 폴 퍼셀라, 장세현 역, 황소북스, 2010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 오세조, 중앙경제평론사, 2007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