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닉스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3

Ⅱ. 본 론
(사례 1. (주) 태승 트레이딩의 '닉스')
Ⅰ. (주) 태승 트레이딩에 대하여
1. (주)태승 트레이딩의 연혁 .................................................... 4
2. Nix 에 대하여 .................................................................. 5∼ 6
가. Nix Concept
나. Target
다. Nix 의 특징
1) 제품의 특징
2) 소비자 target
3) 다양한 상품
라. 97 Nix f/w sealsonal concept
1) new generation
2) modern construction
3. 브랜드 포지션 ................................................................. 7∼ 8
Ⅱ. 태승 트레이딩의 마케팅 전략 - 1994∼1996 NIX 를 중심으로
1. 제품전략 (yuppie 족을 잡아라 - NIX의 탄생) ........................... 9 ∼13
가. 디자인과 개발
나. Branding
다. Packaging
라. Life Cycle
마. NIX 제품의 심리적 속성-고급화
2. 가격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 ..........................................13∼14
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 ................................................14
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 ......................................15∼19
가. Sales Promotion 과 PR
5. Promotion 전략의 실례 .......................................................20∼22
가. Package
나. 사은품
다. Display
라. Advertising
마.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

Ⅲ. 결 론 33



본문내용
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
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도 하는, 유행에 민감한 산업이다. 따라서 소비자 시장과 소비자의 구
매행동 역시 그 만큼 변화가 심하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패션 산업은 철저한 시장 동향
분석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첫 번째 사례인 (주)태승 트레이딩은 설립된지 10년이 조금 넘은 중소기업이다. 사실
'태승 트레이딩'이라는 상호보다는 '닉스'라는 청바지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회사며, 고급
jean 시장을 형성하였으며, 외국 브랜드에 맞서 매출액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가 이렇게 '잘 팔리는 청바지'를 만들 수 있었던 데는 무엇보다도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다고 할 수 있다. (주) 태승 트레이딩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두 번째 사례인 삼성물산의 빌트모아이다. '빌트모아'는 중저가 시장을 target 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서비스전략을통한 성공요인분석(A+)
  • 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시장상황-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 소개 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서비스 만족도 사례6)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4. 리츠칼튼 호텔의 만족도 조사1

  • [마케팅]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및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 전략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세계 1위로 등극하는 등 초일류 기업의 경쟁력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GM의 전략을 마케팅한 스와치의 3단 케익 전략 일본과 홍콩 업체의 공격이 10년쯤 지나자 심각성은 절대절명의 위기로 바뀌였다. 시계 수출량이 절반으로 뚝 떨어졌던 것이다. 바람 앞의 등잔불이 된 스위스 시계 산업은 급반전의 물살을 타야만 했다. 1백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던 대표적인 시계 회사인 ASUAG,SSIH등이 니콜라스하이에크가 이끄는 지금의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시장상황-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 소개 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서비스 만족도 사례6)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전략- Product․ 폭넓은 타겟 확보․ 모던한 색상과 스타일제품 보완․ 가격은 좀 비싸더라도 십년을 입을수 있는 옷을 만들겠다(품질경영)․ 체형에 맞지 않아 하의 소비의 감소  -> 우리나라 사람들의 체형을 고려하여 제품 제작-Place․ 백화점내 단독코너 매장-우선 지역별로 꼭 있어야 할곳의 거점 유통망을 집중확보․ 치밀한 상권분석 및 소비자 분석․ 유통망의 고급화, 대형화 -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기 위해 모든 매장의 인테리어를 동일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