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색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최초의 휴대폰
휴대폰의 발전(바->플립->폴더->슬라이드)

디자인의 다양화, 색상의 다양화
- 과거의 휴대폰
- 현대의 휴대폰
색상의 다양화의 결정판 - 모토로라 레이저
미래의 휴대폰, 과연 어디까지 나아갈 것인가
튜닝
미세한 유사색의 표현
고도의 디자인 발달


본문내용
색채의 변화 - 대상 : 휴대폰

저희 조가 휴대폰이라는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필수품이자 가장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기간에 걸친 변화가 가장 큰 제품이기도 했던 점이 선정의 이유입니다. 저희 조는 이 휴대폰이 단시간에 거쳐 온 색채의 변화에 대해서 원인을 규명하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

휴대폰 발전 속도가 그야말로 눈부십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당시 유행하는 휴대폰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였지만 지금은 제조사별로 매달 새로운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들이 앞 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최초의 휴대폰
최초의 휴대폰 DynaTAC
휴대폰이라 불리는 이동전화기가 최초로 등장한 것은 80년 대였습니다. 거의 무기’내지는 ‘흉기’수준의 초창기 휴대폰은 무게가 4kg에 달해 어깨에 메고 다녔을 정도라고 합니다. 세계 최초의 휴대폰은 1983년 모토로라가 미국 시카고 지역을 중심으로 내놓은 하얀색의 ‘다이나택‘(DynaTAC)입니다. 무게 1.3kg, 크기 228×127×45mm(길이×폭×두께)로 모양새와 무게가 벽돌과 비슷해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그 이후 손에 들고 다니는 이른바 ‘핸드폰’으로 불리기 시작했던 것은 올림픽이 서울에서 개최되었던1988년, 이 때만 해도 국내 휴대폰 시장은 100% 수입 제품일 정도로 일반인들에게는 너무나 머나먼 존재였습니다. 가격이 200 만원 대에 달해 감히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것이었습니다. 요즘 휴대폰은  디지털 카메라나 MP3 플레이어를 능가할 정도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에 비해 당시의 휴대폰 가격은 엄청난 비용이었습니다. 모토로라는 우리나라에 바 타입의 ‘다이나택 8000’을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다이나택의 절반 정도인 700g 밖에 나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벽돌’이라는 별명을 떼어내진 못했습니다. 당시 다이나택 8000은 240만원이나 했지만 연속통화시간이 2시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88 올림픽기간 중에 우리나라의 자체 기술로 선보인 최초의 휴대폰은 삼성전자의 ‘애니콜 SCH-100’으로 역시 바 타입이었습니다. 199×69×46mm의 크기에 700g의 무게로 다이나택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지금 우리가 쓰는 휴대폰과 달리 통화와 종료 버튼이 휴대폰 아래쪽에 있었습니다. 애니콜 사업에 막대한 관심을 갖고 있던 이건희 회장은 휴대폰을 유심히 살펴보고 나서 이 버튼들이 아래에 있는 것보다는 위에 있는 것이 쓰기 편하겠다는 의견을 냈고, 이것이 반영되어 지금의 위치에 통화와 종료 버튼이 놓이게 되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휴대폰의 발전(바->플립->폴더->슬라이드)
그 이후 96년 4월 CDMA 휴대폰이 출시되어 이동국과 기지국간의 무선망 접속방식을 코드 분할을 통해 사용자 다중 접속하는 방식인 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시대를 맞게 되고 2001년부터 유무선 및 위성환경에서 음성은 물론 고속데이터와 영상서비스까지 가능한 멀티미디어를 제공하고, 세계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IMT-2000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이처럼 휴대폰은 점차 빠른 속도로 최경량, 최소형으로, 흑백에서 칼라폰으로 변화되고 점차 기능도 발전하여 동영상 촬영은 물론 디지털 카메라의 화소 및 MP3 플레이어의 음질에도 뒤지지 않는 음원을 제공하며 인터넷, 모바일 뱅킹 등이 가능한 다기능 휴대폰으로 변화되었습니다. 휴대전화의 가입자 수도 10년 전에 100만 명에 불과하던 것이 1997년, 016, 018, 019의 PCS 3사가 서비스를 개통하면서 가입자 수는 급격히 증가하여 현재는 휴대폰이 소수의 ‘귀중품’이 아니라 초등학생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세대를 막론하고 사용하는, 전 국민 ‘필수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휴대폰의 두께가 조금씩 얇아지기 시작하고 무게도 점차 가벼워지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칼라폰이 등장하면서 다시 두께가 다소 두꺼워지다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고 영화를 볼 수 있게 되면서 다시 액정화면 사이즈가 커지는 등 기능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의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플립형(뚜껑을 열고 닫는 방식)에서 폴더형(반으로 접는 방식)으로 변화하더니 반자동으로 움직이는 슬라이드형이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처음 폴더형이 등장했을 때 플립형에 익숙해 있던 사용자들은 폴더형이 낯설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졌으나 어느새 플립형은 구닥다리 휴대폰으로 취급될 만큼 폴더형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요즘은 터치 하나만으로도 자동으로 올라가는 슬라이드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변화를 감지한 데서 비롯된 것이다.마)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 : R&D와 연계휴대전화 시장은 점차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통신사업자의 경우 사용자 확보를 위한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노키아는 통신사업자가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서 그들에게 넘겨주는 방식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 담보는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갖는 휴대전화의 판매이다. 이는 자신의 휴대폰의 사용 기회를

  • [소비자행동] SK telecom 연도별 캠페인 & 광고 분석
  • 변화시키기 위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였다. 이는 Wi-Fi 존은 많아도 데이터 요금제가 정해져 있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의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는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뿐만 아니라 애플사의 아이폰만을 전면에 내세워 광고하는 KT와는 달리, 다른 회사들의 다양한 휴대폰을 여러 가지 전략을 통해 가격대를 저렴하게 낮추는 방식을 통하여 비싼 가격과 오랜 약정 기간으로 골머리를 앓던 소비자들이 SK텔레콤을 더욱 사용하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휴대폰의 경우 최경량 휴대폰, 고기능 폴더형 개발 등의 노력과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증가, 해외 수출지역 다변화 등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국내 M/S절대 우위 유지 및 CDMA 단말기분야 세계 1취 달성- GSM 방식 단말기 수출도 호조, ICO 와 GMPCS단말기 공급 계약 체결- 데이콤 초고속 국가망 장비업체로 선정,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핵심기술인 ATM / 프레임 릴레이를 데이콤에 공급하였고, 세계 최장 광섬유 제조 공정, WDM전송용 광부품 개발, 인터넷 접속 단말

  • [광고윤리] 광고 속 여성이미지의 스테레오 타입화
  • 변화를 당연한 과정으로 받아들일 때 그리고 광고물 제작의 모든 세부 사항이 중심적인 메시지를 확실히 보강시킬 때, 그 광고는 효과적이면서 동시에 진보적인 광고가 될 수 있는 것이다. Ⅲ. 결론광고를 조금만 신경 써서 들여다보면, 남녀불평등관계가 아름답게 포장된 채 그대로 드러나고, 스테레오타입화된 여성성은 상품구매욕구를 증진시키는데 이용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가정적인 여성상, 부드러운 아내와 집을 지키는 어머니 상은 가전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