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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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광고의 의의
글로벌시대의 기업환경
글로벌시대의 미디어 변화
글로벌시대의 소비자
국제광고의 등장
국제광고전략 의의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의 정의(Localization Strategy)
현지화문화의 중요성
국제광고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문화
문화의 개념
문화거리


Ⅱ 본론

대우의 국제광고
회사소개
GLOBAL NETWORK
대우의 국제광고 전략
OEM 방식의 파트너십 고양 광고전략
철저한 현지화 광고전략
저비용, 고효과 전략 지향
매체 전략
브랜드 인지도 확대전략

세계 각국의 광고스타일과 대우의 국제광고 비교
영국의 광고 스타일
일본의 광고 스타일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

Ⅲ 결론

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글로벌시대의 기업환경

정보통신의 발달과 국가간 무역장벽의 철폐로 지구촌 경제의 형성이 촉진되었다. 이는 곧 국가간의 이동경제가 활성화되어 가고 있으며, 경제규제 완화로 기업의 활동무대가 점차 자유로워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루과이 협상의 타결과 WTO(세계무역기구) 출범과 함께 가장 활발한 무역활동의 주체로 등장한 것이 곧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s)이다. 다국적기업이란 한 기업이 외국에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생산과 분배를 다양하게 조절하면서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국제적 기업을 뜻한다. 글로벌시대의 도래는 바로 이 같은 다국적기업의 세계화를 부추기면서 경쟁 자체를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주요한 계기가 되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다국적기업의 글로벌화는 지구촌 시장에서 두 유형의 마케팅 조류를 촉진시켰다. 첫째, 경쟁기업이 세계를 무대로 진출하자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동반 글로벌화 현상이 두드러진 것이다. 과거 산업사회는 내수시장 중심의 폐쇄적 마케팅으로 생산과 소비자의 한계를 드러낸 바 있으나 정보사회와 함께 등장한 글로벌화 조류는 자원과 인력에서의 무한한 보고인 세계시장으로 활동무대를 넓혀가게
참고문헌
이명천외, (1999),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 아카데미
마리케드무이/김유경.전성율공역(1999), 글로벌시대의 국제광고론, 나남출판
Daewoo Advertising Highlights '95/'96, 대우
Daewoo Global Adview '97, 대우
http://www.daew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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