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문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계약서
1.1 계약서의 작성, 보관
1.2 도급계약
1.2.1 도급계약의 원칙
1.3 양도담보설정
1.4 합작투자계약
2. 신문 보도
3. 팜플렛
3.1 양식
3.2 자료 설명
3.2.1 전체
3.2.2 겉면
3.2.3 안쪽면
4. 안내책자
5. 포스터
5.1 메인 포스터
5.2 세부 포스터
5.2.1 테마파크 포스터
5.2.2 아쿠아리움 포스터
5.2.3 실버타운 포스터
6. 광고
6.1 TV 광고
6.2 배너 광고
6.3 간판 광고
6.4 비행기 광고
- 본문내용
-
1. 계약서
1.1 계약서의 작성, 보관
(건설 산업기본법 제22조제2항, 건설 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5조제1항)
건설공사에 관한 도급계약의 당사자는 그 계약의 체결에 있어 법적기재사항을 계약서에 명시
하여야 하며, 서명·날인한 계약서를 서로 교부하여 보관하여야 한다.
※ 표준계약서의 제정·보급(건설 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5조 제2항)
건설교통부장관은 계약당사자가 대등한 입장에서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도록 하기 위하여 건설공사의 도급 및 건설 사업관리의 위탁에 관한 표준계약서(하도급의 경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건설공사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정하여 보급할 수 있다.
1.2 도급계약
도급계약이란 원도급ㆍ하도급ㆍ위탁 기타 명칭의 여하에 불구하고 건설공사를 완성할 것을 약정하고, 상대방이 그 일의 결과에 대하여 대가를 지급할 것을 약정하는 계약을 말한다.(건설 산업기본법 제2조제8호) 하도급계약이란 도급받은 건설공사의 전부 또는 일부를 도급하기 위하여 수급인이 제3자와 체결하는 계약이다.
1.2.1 도급계약의 원칙
당사자 대등의 원칙과 신의성실의 원칙이다. 건설공사에 관한 도급계약(하도급계약을 포함)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한다. (건설 산업기본법 제22조제1항)
이 공사도급계약서는 (주) SEASTORY가 (주)현대 건설과 도급계약을 맺음으로 인해서 지하에 세워질 전반적인 공사를 책임지고 이행 할 것을 약속하는 문서이다.
1.3 양도담보설정
담보물의 소유권을 채권자에게 양도하고, 일정 기간 내에 변제하면 담보물의 소유권을 반환받는 담보 또는 그런 제도입니다. 민법에 규정은 없으나 판례에서는 인정하고 있다.
이 양도담보설정계약서는 (주)SEASTORY가 KB 국민은행에 (주)SEASTORY 소유의 충북 제천의 50만평을 담보로 잡는 사례다. 이로 인해서 우리는 KB국민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도 얻을 수 있고, 대출을 받을 수 도 있다.
1.4 합작투자계약
합작투자계약(Joint Venture Agreement)이라 함은 일반적으로 국적이 다른 둘 이상의 자연인, 법인, 정부 등이 특정사업의 목적수행을 위해 자본, 기술, 인력 등을 공동 투자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말한다. 합작투자는 자본, 기술, 인력, 노하우 등을 모두 갖춘 새로운 조직체가 형성되고 이를 통하여 부가적인 생산 활동이 창출되며 규모의 경제 효과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고도 기술 산업이나 모험산업, 개발비용이 크게 요구되는 건설사업에 적합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주)SEASTORY는 Malaysia airplane과 실버산업 및 오락시설을 주목적으로 하는 회사를 한국 내에 설립하고자 본 계약에 포함된 상호간의 합의와 약속하여 다음과 같이 합의하였다.
2. 신문 보도
보도 자료는 신문 기사체로 작성한 뉴스이다. 보도 자료를 만들 때에는 아래의 사항에 주의하여야 한다.
1. 간명하고 함축적인 제목
보도 자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다. 독자는 보도 자료의 제목만 보고 이 글을 읽을 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인터넷 뉴스의 경우 더욱 더 그렇다. 따라서 보도 자료의 제목은 고속도로의 표지판처럼 몇 글자만으로 무슨 얘기인지 금세 알 수 있어야 한다. 보통 신문의 제목은 길어야 20글자이므로 제목은 짧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