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 롯데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 분석
1) 자사 분석 -이마트
2) 자사 분석 -롯데마트
3) swot 분석
각 백화점 전반적 전략 비교
1) STP(이마트)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4P Marketing Mix(롯데마트)
① Product ②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본문내용
경영 전략

목표: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E마트라는 이미지로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구자
경영전략:
다점포 전략을 기반으로 한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 점포표준화를 통해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 윤리경영체제 정착



등장 배경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체 개발필요의 욕구가
가장 클 것


Segmentation


① 인구 통계적 변수
② 지리적 변수
③ 심리적 변수
④ 제품관련 변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오래된 자료같습니다...
    업데이트된 자료가 나온다면 좀더 효과적일꺼같은데요
  • xq1***
    (2012.06.23 01:13:3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마트1.1.이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트 성장의 의의1.4.이마트와의 인터뷰2. 롯데마트2.1.롯데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2.2.롯데마트의 다양한 경영

  • [서비스 운영론] 복지시스템 - 우리나라 대형 마트 시장 현황 분석, 이마트와 롯데마트 복지 비교
  • 프로젝트 목차Ⅰ. 우리나라 대형 마트 시장 현황 분석Ⅱ. 이마트와 롯데마트 복지 비교- 이마트 시스템 분석- 롯데마트 시스템 분석한국 대형 마트 시장 현황 분석국내 대형 마트 TOP 3를 조사한 결과 E-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순으로나타났다. 2011년도 매출 순위를 조사해 본 결과 1위 E-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롯데마트였다. 이마트는 매출 상위점포가 모두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 있었다. 이마트 매출 1위 점포는 서울 은평점으로 지난해 2500억

  • 이마트와 롯데마트 사례분석
  • 이마트와 롯데마트 사례분석목차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 1. 이마트의 등장 배경-42> 이마트의 경영정책1. 이마트 경영전략-5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62. 이마트의 STP분석7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84> 이마트의 기업 환경분석1. 기업내부의 환

  • 중국시장진출사례-롯데마트와 이마트,글로벌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중국 시장에서 본 롯데마트와 이마트01 선정기업02 선정이유03 현지화 전략04 Solution05 시사점 Contents롯데마트소개현황 및 평가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이마트소개현황 및 평가전략 및 실패요인 분석02선정기업01선정이유한국 ‘대형마트’ 는 한국 유통산업의 신 성장 동력으로서 각광을 받으며 지난 10여 년간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면서 변화하고 발전하지만, 각 유통업체의 공격적 매장 오픈을 통해 국내 경쟁이 심화되고 따라서 국내

  • [마케팅]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비교 분석
  • 마케팅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비교 분석목차Ⅰ. 이마트Ⅱ. 롯데마트Ⅲ.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Ⅳ. 결론Ⅴ. 참고자료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 1. 이마트의 등장 배경이마트 개발동기, 이마트의 개발배경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체 개발필요의 욕구가 가장 클 것이다. 1993년 당시 역시 백화점 부문의 문제점으로는 고인건비, 치열한 경쟁의 광고판촉에 과다지출, 입지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