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양판점 및 하이마트 소개
2. 환경 분석
산업분석
1) 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Five Forces Analysis)
마케팅 상황 분석 (3C, SWOT)
1) 자사 분석(Company)
2) 경쟁사 분석(Competitor)
3) 고객 분석(Customer)
4)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수립 (STP)
1) 시장 세분화(Segmenting)
2)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목표 수립
4.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ing Strategy)
3)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4) 유통전략 (Place or Distribution Strategy)
- 본문내용
-
양판점 및 하이마트 소개
양판점
양판점의 사전적 의미는 ‘대량으로 상품을 파는 대형 소매점’인데, 하이마트의 경우, 전문 양판점(category killer)로 분류할 수 있다. 전문 양판점이란, 한가지 상품군을 심도 있게 취급하여 한정된 제품군내의 모든 상품을 할인점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서 판매하는 점포를 뜻한다. 1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규모의 경제에 의지하여 가격 경쟁력을 유지한다.
하이마트
하이마트는 1987년 국내 최초로 종합전자유통사업을 시작, 2008년 현재는 매년 1조 5천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국내 최대의 전자 제품 전문 양판점이다. 250개 이상의 직영점과 전국 1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직거래 방식으로 1만 여종의 전자제품을 유통함으로써 국내 가전 시장 전체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7년 기준, 800만 명 이상의 고객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상품 강화 차별화
1. 공급 채널 증대
2. 전자제품 양판점 최초의 PL상품화
중소기업 및 해외 제조업체와의 유통채널 확대.
기존 인기 브랜드 제품군과 저렴한 가격의 제품군 모두 구비.
☞ 다양한 제품과 가격대를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