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merican Apparel에 대한 소개
1) 기업 이념
2) 제품의 이미지 및 컨셉
3) 회사규모
4) 기업 관련기사 (요약)
2. 조사일정
3.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Calvin Klein)
(1) 캘빈클라인
(2) 바나나 리퍼블릭
3) 제품 분석
4. 자료의 수집
5. 설문조사를 통한 자료의 분석
6. 광고의 계획
1) 광고 전략 방향 설정
2) 전략 수립
3) 광고 목표 및 컨셉 설정
4) TV 광고
(1) 제품 광고
(2) 티져 광고
5) 인쇄광고
(1) 남자 편
(2) 여자 편
7. 결론 및 맺음말
8. 첨부 (설문지)

본문내용
요즘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인지 현재 많은 의류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며 고객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특이한 전략과 환경에 대한 보호라는 기업이념으로 현재 기업들이 추구하는 방향과 거꾸로 가는 기업이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이다. 우리는 아직까지 한국에서 인지도가 부족한 이 기업에 대한 환경 분석을 하고 이 기업에 대한 광고 크리티에이브를 만들고자 한다.


1. American Apparel에 대한 소개


* 기업명 : American Apparel
* 설립일 : 97년도
* 설립 장소 : LA Downtown
* 창업자 : 도브 차니

*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일본, 한국 등16개국에 수출되고 있음.
* 현재 한국 내에서는 서울, 경기도, 대구, 부산 등에 점포가 위치하고 있음.




1.1. 기업 이념
-> 윤리경영, 사회경영, 사회 환원

1.2. 제품의 이미지 및 컨셉
-> 제품 컨셉 : "우리는 쉰 살 아저씨 옷을 만들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신경도 안 쓴다."
제품 이미지 : "멋 내지 않은 듯 멋 내고 싶어 하는 도시 젊은이들" 고객층 자체

1.3. 회사규모
-> 아메리칸 어페럴의 창업자 도브 차니는 2003년 첫 소매점을 열었고 그 뒤로 131개 점포를 추가했다. 그리고 60군데가 더 생길 예정이다. 수입이 2001년 2000만 달러에서 2005년 2억 5000만 달러로 늘었고 지난 1년 사이 기존 매장 매출은 12% 늘었다.

1.4. 기업 관련기사 (요약)

◎ 아메리칸 어페럴의 시장가능성
-> 美청년들, 국산품 구입 열풍으로 인해 장인이 만든 고급상품·환경보호 인식 확산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메이드 인 유에스에이(Made in USA)’ 제품이 ‘고급스러움’ ‘장인정신이 깃든 물건’의 상징으로 뜨고 있다.
미국 젊은이들이 미국산 제품에 눈을 돌리며 내세우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다.
① 수입품 운송 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환경문제 해결에 일조
② 제3세계 국가의 노동착취 공장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살 때 느끼게 되는 ‘죄의식’에서 벗어날 수 있음
③ 게다가 미국 경제를 살리는 데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음
그러나 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따로 만들어내는 생산업자들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젊은이들이 보다 많은 ‘미국산 물건’을 사게 만들고 있다.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이들을 공략, 중국 등 아시아국가에서 대량생산된 물건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값을 높게 매겨 ‘미국산 제품=고급 제품’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는 것.
미국 젊은이들에게 인기 높은 의류업체 ‘아메리칸 어패럴’은 모든 티셔츠에 로스앤젤레스 시내에서 만든 것을 강조한 ‘Made in Downtown LA’를 붙여 젊은이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다.

<출처 : 문화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 기업 해외사례 AmericanApparel
  • Apparel의 모습.2.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아메리칸 어패럴은 산업 혁명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밀정도로 아메리칸 어페럴의 비즈니스 모델은 기존의 의류생산업체의 방식에서 탈피한 모습이다. 과거 수십년동안 기업들은 타사 공급업체(Out Soursing)을 통해 타사 공급어체로 해외 생산 업무를 이동하는 것이 규범적이라고 할 정도 였지만 아메리칸 어페럴은 이러한 모습을 극복하고자, LA에 직접공장을 세웠다. 아메리칸 어패럴은 지역

  • 패션마케팅,브랜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American apparel AmericanApparel고객의 마음에 어떻게 자리 잡을 것 인가 22/34Men7. 4P 전략ProductAmerican apparel WomenKids/Babies티셔츠, 자켓, 바지, 속옷 등 다양한 제품 계열 티셔츠, 자켓, 바지, 스커트 , 원피스, 수영복 등 다양한 제품 계열 유아복과 아동복 등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 24/34미국 노동자와 중국의 노동자 임금을 비교해 보았을 때아메리칸 어패럴의 제품이 생산비 대비 저렴7. 4P 전략PriceAAUNIQLOGAP티셔츠 면기본 면 100%기본 면 100%기본 면 1

  • 패스트패션 개념,사업현황,패스트패션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분석- FOREVER21(포에버21)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분석사례
  • American Apparel을 모델로 제시많은 패스트 패션 업체들은 디자인은 본국에서 진행하고, 생산은 대개 인건비가 싼 제 3국에서 담당하는데,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지만 저임금 국가에서의 노동력 착취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도브 차니(Dove Charney)가 1998년 ‘윤리적 티셔츠’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한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은 이러한 생산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디자인 및 제조를 본국인 미국에서 겸하는 기업이다.

  • [소비자학] Fast fashion의 마케팅 전략 분석-FOREVER21 중심으로
  • American Apparel을 모델로 제시많은 패스트 패션 업체들은 디자인은 본국에서 진행하고, 생산은 대개 인건비가 싼 제 3국에서 담당하는데,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지만 저임금 국가에서의 노동력 착취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도브 차니(Dove Charney)가 1998년 ‘윤리적 티셔츠’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한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은 이러한 생산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디자인 및 제조를 본국인 미국에서 겸하는 기업이다.

  • [패션 디자인의 이해] 일본 패션잡지에 나타난 스트리트 패션
  • 아메리칸 트래디셔널 캐주얼웨어가 패션 트렌드로 등장하면서 ‘단카이 주니어 세대’ 라 불리는 새로운 젊은 세대와 함께 ‘Mc 시스터’ 가 예상치 못한 판매 부수를 올리며 화제를 모으게 되었다. ‘단카이 주니어 세대’ 란 단카이 세대의 자녀들이란 의미로, 일본에 뉴 패밀리(new family)가 마케팅의 새로운 타깃이 되었던 72년 전후에 태어난 제 2차 베이비 붐 세대를 가리킨다. 당시의 매스컴은 단카이 주니어 세대의 아메리칸 트래디셔널 캐주얼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