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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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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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merican Apparel에 대한 소개
1) 기업 이념
2) 제품의 이미지 및 컨셉
3) 회사규모
4) 기업 관련기사 (요약)
2. 조사일정
3.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Calvin Klein)
(1) 캘빈클라인
(2) 바나나 리퍼블릭
3) 제품 분석
4. 자료의 수집
5. 설문조사를 통한 자료의 분석
6. 광고의 계획
1) 광고 전략 방향 설정
2) 전략 수립
3) 광고 목표 및 컨셉 설정
4) TV 광고
(1) 제품 광고
(2) 티져 광고
5) 인쇄광고
(1) 남자 편
(2) 여자 편
7. 결론 및 맺음말
8. 첨부 (설문지)
- 본문내용
-
요즘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인지 현재 많은 의류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며 고객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특이한 전략과 환경에 대한 보호라는 기업이념으로 현재 기업들이 추구하는 방향과 거꾸로 가는 기업이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이다. 우리는 아직까지 한국에서 인지도가 부족한 이 기업에 대한 환경 분석을 하고 이 기업에 대한 광고 크리티에이브를 만들고자 한다.
1. American Apparel에 대한 소개
* 기업명 : American Apparel
* 설립일 : 97년도
* 설립 장소 : LA Downtown
* 창업자 : 도브 차니
*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일본, 한국 등16개국에 수출되고 있음.
* 현재 한국 내에서는 서울, 경기도, 대구, 부산 등에 점포가 위치하고 있음.
1.1. 기업 이념
-> 윤리경영, 사회경영, 사회 환원
1.2. 제품의 이미지 및 컨셉
-> 제품 컨셉 : "우리는 쉰 살 아저씨 옷을 만들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신경도 안 쓴다."
제품 이미지 : "멋 내지 않은 듯 멋 내고 싶어 하는 도시 젊은이들" 고객층 자체
1.3. 회사규모
-> 아메리칸 어페럴의 창업자 도브 차니는 2003년 첫 소매점을 열었고 그 뒤로 131개 점포를 추가했다. 그리고 60군데가 더 생길 예정이다. 수입이 2001년 2000만 달러에서 2005년 2억 5000만 달러로 늘었고 지난 1년 사이 기존 매장 매출은 12% 늘었다.
1.4. 기업 관련기사 (요약)
◎ 아메리칸 어페럴의 시장가능성
-> 美청년들, 국산품 구입 열풍으로 인해 장인이 만든 고급상품·환경보호 인식 확산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메이드 인 유에스에이(Made in USA)’ 제품이 ‘고급스러움’ ‘장인정신이 깃든 물건’의 상징으로 뜨고 있다.
미국 젊은이들이 미국산 제품에 눈을 돌리며 내세우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다.
① 수입품 운송 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환경문제 해결에 일조
② 제3세계 국가의 노동착취 공장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살 때 느끼게 되는 ‘죄의식’에서 벗어날 수 있음
③ 게다가 미국 경제를 살리는 데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음
그러나 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따로 만들어내는 생산업자들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젊은이들이 보다 많은 ‘미국산 물건’을 사게 만들고 있다.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이들을 공략, 중국 등 아시아국가에서 대량생산된 물건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값을 높게 매겨 ‘미국산 제품=고급 제품’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는 것.
미국 젊은이들에게 인기 높은 의류업체 ‘아메리칸 어패럴’은 모든 티셔츠에 로스앤젤레스 시내에서 만든 것을 강조한 ‘Made in Downtown LA’를 붙여 젊은이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다.
<출처 : 문화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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