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뇌신경과학과 마케팅] 뉴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at is neuro marketing
Why Neuro Marketing
How to use neuro marketing
Example 1.
How to use neuro marketing
Example 2.
How to use neuro marketing
Example 3.
How to use neuro marketing
Example 4.
Limitation & Adaptation
of neuro marketing
Question and answer
본문내용
1. 기술의 발전
Fmri, Eye-Tracker 첨단 측정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 각각의 기호와 요구에 맞춰 행동패턴의 섬세한 연구 가능

2. 기존 조사기법의 한계
소비자 자신도 구매 결정과정을 언어적 한계, 기억의 한계, 개인 성향의 주관성에 의한 왜곡으로 전달하지 못함

3. 시장의 변화
소비자가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며, 소비자의 정서 경험, 브랜드 이미지, 제품에 대한 무의식적 느낌이 중요해짐


Neuro + Marketing = 뇌신경과학의 연구 성과와 마케팅의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
넓은 의미로는 감성마케팅과 유사한 의미로 사용됨. 

뉴로마케팅 기본 가정
이성적 판단 전의 잠재의식이 행동에 영향
뇌활동 연구를 통해 잠재의식을 알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로(NEURO) 마케팅,뉴로마케팅,뉴로마케팅사례,NEURO마케팅
  • 뉴로(NEURO) 마케팅*목차 ( Contents ) 1. 뉴로 마케팅의 정의 2. 21세기 뉴로 마케팅의 등장 이유 3. 뉴로 마케팅의 강점4. 뉴로 마케팅의 다양한 방법5. 뉴로 마케팅의 적용 분야 6. 뉴로 마케팅의 적용사례 7. 부동산 마케팅에의 적용 사례 8. 시사점 도출 *뉴로(NEURO) 마케팅의 정의 뉴로 (NEURO)마케팅의 정의뉴로 마케팅의 사전적 정의신경(Neuro)과 마케팅(Marketing)이 합쳐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뇌영샹 촬영을 비롯한 최신 신경과학기술을 이용해 소비

  • 뉴로 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뉴로마케팅이란?몬태그 교수의 FMRI를 활용한 블라인드 테스트 ‘ 펩시콜라 vs. 코카콜라’펩시콜라가 더 맛있지만, 코카콜라를 더 선호⇒ 소비자는 제품 선택∙구매 시 무의식적으로 브랜드이미지 영향을 받음소비자의 잠재의식이 작용하여 구매행동을 유발하므로,구매자들의 ‘뇌 분석’을 통한 진짜 속마음을 알아내는 뉴로 마케팅의 대두.뉴로마케팅의 등장“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근본 원인을 신경과학적으로규명해서 기업 마케

  •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뉴로마케팅이란?몬태그 교수의 FMRI를 활용한 블라인드 테스트 ‘ 펩시콜라 vs. 코카콜라’펩시콜라가 더 맛있지만, 코카콜라를 더 선호⇒ 소비자는 제품 선택∙구매 시 무의식적으로 브랜드이미지 영향을 받음소비자의 잠재의식이 작용하여 구매행동을 유발하므로,구매자들의 ‘뇌 분석’을 통한 진짜 속마음을 알아내는 뉴로 마케팅의 대두.뉴로마케팅의 등장“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근본 원인을 신경과학적으로규명해서 기업 마케

  • VG(=K7)마케팅에 관한 고찰
  • 첨단 감성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VG의 공격적 마케팅기아차는 K7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전국 300여 대의 시승차를 전국 거점에 배치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또한 K7 출고 고객들에게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 5년 10만km, 차체 및 일반 부품 3년 6만 km 보증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을 미리 점검해주는 프리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또한 △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과학적인 조사기법으로서 ‘뉴로 마케팅(Neuro marketing)이 주목을 받고 있다. 뉴로 마케팅이란 신경과학을 의미하는 뉴로와 마케팅의 합성어로, 뇌 영상 촬영을 비롯한 최신 신경과학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의 뇌 반응을 측정함으로서 소비자심리 및 행동의 메커니즘을 해명하고 이를 마케팅에 응용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21세기 첨단 공학 기술과 뇌생리학의 만남으로 fMRI(기능성자기공명영상장치), NIRS(근적외선 분광분석기), MEG(자기뇌파검사) 등 피험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