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마케팅 성공사례(기아자동차K시리즈,CJ오쇼핑)분석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뉴로마케팅이란

2. 뉴로마케팅의 등장배경

3. 뉴로마케팅의 사례
3-1. 기아자동차의 K시리즈 탄생
3-2. 제품의 가격 결정도 뉴로 마케팅을 활용<CJ오쇼핑>

4. 뉴로 마케팅의 성공조건

5. 뉴로 마케팅의 한계점 및 시사점
본문내용
뉴로마케팅이란 신경과학을 의미하는 뉴로와 마케팅의 합성어로, 뇌영상 촬영을 비롯한 최신 신경과학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의 뇌반응을 측정함으로써 소비자심리 및 행동의 메커니즘을 해명하고 이를 마케팅에 응용하고자 하는 시도다. 21세기 첨단 공학기술과 뇌생리학의 만남으로 fMRI(기능성자기공명영상장치), NIRS(근적외선 분광분석기), MEG(자기뇌파검사) 등 피험자에게 손상을 입히지 않는 뇌활동 계측장비들이 개발되면서 소비자의 무의식까지 들여다보는 새로운 분석기법의탄생으로 이어졌고, 이제 기업들은 막대한 마케팅비용을 투입하기 전에 제품이나 광고, CM송이 소비자의 잠재의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많은 기업들은 당연히 소비자가 원하는 것, 소비자의 속마음을 정확하게 알고 싶어하고, 그래서 많은 기업이 제품이나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소비자조사에 아낌없이 투자한다. 그러나 포커스그룹 인터뷰(FGI)나 설문조사와 같은 전통적인 조사기법들은 기업이 투입한 비용과 시간에 비해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인간은 자신도 잘 모르는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거나 어떤 광고에 호감을 가지게 되는데 기존의 조사 방법으로는 소비자 스스로도 의식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알아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전통적인 소비자조사의 한계를 극복할 보다 과학적인 조사기법으로서 최근 국내외 기업들 사이에서는 뉴로마케팅이 주목을 얻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
  • 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목 차I. 서론1. 연구 배경II. 본론1. 이슈마케팅1) 이슈마케팅의 개념2) 이슈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2. 독도 마케팅1) 독도마케팅의 배경2) 독도마케팅의 사례3) 독도마케팅의 분석4) 독도마케팅의 결과3. 독도마케팅의 한계점4. 독도마케팅의 미래 전략 제시1)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2)입소문 메시지 이용3)국가적 차원에서의 마케팅 수단 활용III. 결론 Ⅳ.참고문헌Ⅰ. 서론 1. 연구 배경독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분석된다.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선도 그룹 CJ국내의 경우, 삼성전자와 SKT, KT등 통신 및 전자기기의 설립기반을 갖고 있는 기업이 통신과 방송, 콘텐츠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 하면서 문화산업에의 영향력 행사를 시도하고 있으나, 아직 매출액 및 서비스의 수준이 제한적인 모습을 띄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CJ 그룹은 원래 식품 및 의약품이 주력 사업부문인 CJ주식회사로부터 출발해 홈쇼핑 및 물류유통 분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그 사

  • [국제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정의2pⅡ.스포츠를 통한 마케팅4p1.국제 경기(월드컵, 올림픽)를 통한 마케팅 사례1) 월드컵 2) 올림픽2. 축구를 통한 마케팅 사례3. 야구, 농구, 배구를 통한 마케팅 사례4. e-sport를 통한 마케팅 사례5. 기타 운동 경기를 통한 마케팅 사례 Ⅲ. 결론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18pⅣ. 참고 문헌.19p- 들어가기에 앞서21세기에 들어오면서 스포츠 팀, 스폰서십,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 및 자산 관리, 스포츠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마케팅 보고서1. 동풍열달기아 소개동풍열달기아는 한국의 기아자동차와 중국의 동풍기차공사, 열달그룹 3개의 회사가 각 지분율 25% + 25% + 50%를 가지는 기아자동차의 중국 법인이다.(1) 동풍기차공사 : 중국 3대 자동차회사 중 하나(2) 열달그룹 : 염성 지역 내 위치한 전국 520개 중점국유기업 중 하나기초시설투자, 트렉터 제조, 의류방직, 생물의학, 물류, 에너지전력 등 다양한 분야 진출(3) 판매차종 : RIO, 쎄라토, 옵티마, K2, K5, 스포티지R, 쏘울, 포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및 아름지기 재단의 한옥마을 건립을 지원하는 등 국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 경영전략사례1. LG생활건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직원의 로열티 강화 LG생활건강은 화장품브랜드의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 중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후(后)’를 통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후(后)‘의 로고와 해금의 모양이 유사한 점에 착안, 이와 연계해 해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