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유아기와 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의 인지발달과 놀이
2. 유아의 사회성발달과 놀이
3. 유아의 정서발달과 놀이
4. 유아의 신체발달과 놀이
5. 유아의 놀잇감
본문내용
1. 유아의 인지발달 놀이

1) 인지놀이수준과 유아놀이발달



인지능력
-주변의 여러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 질문,
인과관계에 대해 호기심을 보임.
-걸음마기의 유아보다 상상력이 뚜렷이 증가.
-실제와 가상을 잘 구별 못함.
-주의 집중시간이 짧음.
-추상적인 사고를 하기 어려움.
-인과관계의 유추가 가능.
-간단한 사건의 이유를 설명.
-현실과 가상을 구별.
-탐색력 증가.
-논리적 사고의 경향.
-기억력, 언어 표현력이 3세보다 발달.
-주변의 사물이나 사람의 상호작용에 대해 인식.
-사물을 속성과 기능의 유사점  및 차이점을 분류.
-논리적인 사고능력에 기초한 보존의 개념과 시간과 공간에
관한 개념 및 인과관계를 알기 시작.


(1) 피아제
-놀이는 정신활동의 한 요소
-놀이는 조절보다 동화가
우월한 상태
-인지발달단계에 따른
놀이형태

(2) 스밀란스키

-피아제의 놀이단계 발전
-인지적 놀이수준 구분
-연령의 높아짐에 따른
놀이형태의 변화
-성별에 따른 놀이형태의 차이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emesisup/70005406545 e-co
교사를 위한 유아놀이지도. 윤애희, 창지사, 2003.09.09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 육아법 (길포드 박사의), 시라하마 히로유키, 북하우스, 2005.05.23
http://blog.naver.com/beauty_min/40013307001 - 내 삶의 플러스
http://cafe.naver.com/kissunpro - 좋은실천
http://blog.naver.com/leekisil?Redirect=Log&logNo=200162
05759 - 행복이가득한 날
http://www.mirae365.com/ -미래인지발달교육센터
http://www.isuwon.co.kr/ - 한국아동발달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