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과장광고의 사례와 문제점 및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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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Ⅱ. 이론적 배경
Ⅲ. 허위과장광고의 소비자 피해사례 분석
Ⅳ. 허위과장광고 규제현황
본문내용
Ⅱ. 이론적 배경

1. 허위과장광고의 정의
■ 허위광고
허위광고란 개념적으로 어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일 때의 기대치가 소비자의 지각과정에 도입(Input)될 때 그의 지각과정의 산물(Output)이 현실의 상황과 다르고 그 광고로 인해 소비자에게 손실을 초래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과장광고
과장광고란 애매모호한 은유적인 표현을 이용, 상품의 품질에 관하여 과장전달 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의사를 오인시킬 수 있는 광고를 말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다.
첫째,“가장 좋은" "가장 큰" "뛰어난"이라고 하는 말을 사용해서 어떤 상품의 품질에 대한 주관적 의견을 표현하고 있다.
둘째, 진실은 물론 아니지만 어느 정도 얼버무리는 형식의 확대된 과장이다.

Ⅲ. 허위과장광고의 소비자 피해사례 분석


2. 유형별 허위과장광고의 소비자 피해사례
■ 효율이나 성능, 성공가능성 등에 대해 소비자를 오인 또는 현혹하게 할 정도로 과대 과장 되게 표현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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