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유럽관광의 중요성j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럽의 관광의 중요성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잘 언급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목차
-
1. 서론
2. 유럽 문화관광의 경향
1) 문화관광의 광의의 정의
2) 유럽의 문화관광은 통합과 다양함
3) 수요증가
3. 문화자원의 발전적 공급
4. 변화 정책 - 문화에서 경제학으로
5. 마케팅도구로써의 문화관광
6. 문화이벤트
7. 문화관광 소비와 생산의 입지
8. 미래의 대안
1) 미래성장계획
2) 국제화와 지역화
3) 새로운 기술, 매체 그리고 혁신
4) 정책개발
9. 결 론
- 본문내용
-
1. 서론
유럽에서의 문화관광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 문화관광의 수요와 공급의 거대한 다양성을 강조하고 있다. 유럽 문화의 풍요로움과 다양성이 주요 관광상품의 장점 중의 하나라는 유럽위원회의 관점은 지금까지의 분석에 의해 충분히 지지되고 있다. 잠재 문화관광상품의 풍부한 자원을 고려해볼 때, 문화관광이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것은 놀랄만한 것이 아니다. 더욱더 놀랄만한 것은 유럽전역과 지방관광계획에서부터 유럽연합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관리적 수준에서 문화관광개발 및 마케팅정책을 폭넓게 수렴하고 있다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은 문화관광을 잠재성을 가진 새로운 세분시장으로서 간주하고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유물산업`의 생성의 근거와 문화소비 기회의 빠른 팽창으로 보고 있다. 최근 분석에서 입증된 것은 문화관광이 선행연구에서 예측한 것보다 더 복잡한 현상이 내재하고 있다는 점이다. 문화관광에 대한 관심의 증대는 `새로운` 시장 추세로서(Myerscough, 1988) 혹은 독일 통일에 대한 반응 (Narhsted, 1993)으로서, 또는 현재에 환멸을 느낀 사람들(Hewison, 1987) 중에 과거에 대한 관심의 반영으로서 단순히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유럽에서의 문화소비인과 문화상품 사이의 변화하는 관계를 보다 포괄적인것으로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