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관광개발의 개념, 중요성, 특성,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농촌관광개발의 개념
2. 농촌관광개발의 중요성
3. 농촌관광개발의 특성
4. 농촌관광개발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농촌관광의 개념은 각 나라마다 다르고 점차적으로 그 의미가 점점 확장되고 있는데, 각 나라와 학자들의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Saharan과 Rahim은 농촌관광에 농촌이라는 공간적 범위에서 이루어지는 부락주민들의 다양한 활동, 지역의 유산, 문화, 자연환경 등을 기초로 한 관광활동이 포함된다고 하였다.
유럽에서는 농촌경관을 최대한 보전하면서 최소의 투자로 농촌 지역을 도시민의 관광수요에 대응케 하는 관광활동으로 여겨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인간이 농촌지역의 자연․문화와 교류를 하며 체재형의 여가활동을 하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는데, 농민에 있어서는 그린 비즈니스 (green business)를 도시인에게는 그린 투어리즘(green tourism)의 개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비해서 국내에서는 법적 개념과 관광학적 개념으로 구분되어 있다. 법적 개념으로는 농촌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농촌특산물 등을 활용하여 농업 전시관, 자연학습관, 지역특산물 판매, 체육휴양시설 등을 갖추고 이를 이용하거나 숙박, 음식 등을 제공하는 관광활동이다. 관광학적 개념은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이 있는데, 전자는 농업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활동이며, 후자는 농촌지역에서 이루어지는 관광활동이라고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도시 브랜드화와 이벤트
  • 도시 브랜드화와 이벤트발표일: 2007.06.07들어가며1. 도시브랜드란(1) 도시브랜드의 의미(2) 도시브랜드의 특성(2) 도시브랜드 자산의 정의2.도시브랜드 이미지의 개념(1) 도시 브랜드 이미지의 정의(2) 도시브랜드 이미지와 도시 이미지의 구분3. (1)도시개발과 관광산업의 연관성(2)도시 관광개발의 특성 7가지4. 해외 도시브랜드 성공사례5. 도시브랜드 평가6. 도시 브랜드화에 따른 이벤트7. 도시 브랜드의 기회 및 위기 요인8. 결론들어가며1970

  • [도시행정] 도시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농촌적 생활양식에서 도시적 생활양식으로 이행함으로써 생겨나는 질적 변화의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그러나 한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는 촌락적인 지역이 도시적인 지역으로 변화하는 과정은 물론이고, 기성 시가지의 도시적인 지역이 재개발에 의해 보다 도시적인 지역으로 변화하는 과정도 포함시키는 넓은 의미의 도시적 개념에 해당된다고 보겠다. 따라서 도시화하고 있는 사회에서는 도시 거주자의 전국 인구에 대한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

  • [관광경영 체험관광]체험관광의정의 개념중요성 일반관광상품과차별성 대표적유형 국내외사례 바이에른주 평창체험여행
  • REPORT목 차Ⅰ 체험관광1. 정의2. 개념3. 특성4. 중요성5. 일반 관광상품과의 차별성6. 체험 관광상품의 대표적 유형 Ⅱ국내외사례1. 농촌 체험관광이란?2. 국내사례 – 평창체험여행 해피 700스테이3. 해외사례 – 독일의 4. 국내외 사례 비교분석Ⅲ 보고서를 마치면서참고문헌Ⅰ.체험관광Ⅰ-1. 체험관광상품의 정의체험관광(Expreiential Tourism)이란 관광객이 목적지나 경유지 등에서 단순히 구경하는 것만이 아니고 스스로 손과

  • [그린투어리즘]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정의, 유형과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실태, 문제점 및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활성화 전략 심층 분석(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 사례(일본))
  • 성공요인과 그 결과3. 지역 이벤트를 지역경제의 활성화의 장으로 활용해야 Ⅵ.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활성화 전략1. 지역자원과 관광농업을 결합한 홍보전략2. 지역 이벤트와 관광농원의 연계를 통한 내실화 전략3. 농촌지역농촌문화의 특성화 전략4. 지역의 상징적인 쇼핑상품의 개발전략참고문헌Ⅰ. 개요ꡐ관광농업ꡑ이라는 기존의 개념을 그린투어리즘이란 새로운 개념으로 대치하고자 한다. 왜냐하면 장차 농업이 외부경제 효과

  • [학사] 강원도 지역축제 현황과 활성화 방안
  • 개발에 뛰어들고 있어 지역축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특히 최근 들어 문화적 동기를 충족하려는 문화관광이 보편화되면서 축제와 이벤트는 전략적인 문화관광상품으로 그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왜냐하면 지역 고유의 문화적 내용을 담고 있는 축제와 이벤트는 지역적으로 특화된 관광상품으로서 다양한 관광객을 견인하는 중요한 매력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역의 고유한 테마를 새롭게 발굴하고 이를 축제화하여 독특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