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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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 분석

1.1 시장상황

1.2 경쟁사 분석

1.3 소비자 분석

1.4 자사 분석

1.5 레퍼런스 마켓


2. 전략 분석

2.1 전략 가설 및 목표

2.2 목표 시장 분석

2.3 STP

2.4 4P MIX

2.5 시장 반응

2.6 커뮤니케이션 전략

2.7 시장 결과

3. 마케팅 프로그램 진단

3.1 문제점 도출

3.2 대안 전략 제시

4. 현황 분석 및 전략제시

4.1 현황 분석

4.2 미래 전략 제시

본문내용
1. 시장 분석
유해 물질 파동

“산분해 간장에서 MCPD, DCP 검출 논란!”


산분해 간장 생성 과정에서 생성 되는 것으로 각각
생식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유해 물일이다.

DCP에 대한 발암가능성, MCPD의 생식저해등
심각한 문제가 제기 되었으며 각국에서 법적규제를
결의 했다.


낮은 시장점유율
+
시장 자체의 축소 위협

타겟팅 전략을 수정한다면?


* 1단계 마케팅 전략

고관여 속성을 강조하여 샘플링 등의 게릴라 마케팅
-> 맛과 기능 강조

>> 저관여 고객(but 헤비유저)에 비효율적 마케팅



* 마케팅 전략 추가 전개


낮은 관여도로 습관적 구매 및 브랜드 의존도가 강한
30~40대 겨냥

-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 강조

>> 샘표 간장에 대한 리 포지셔닝(낡고 구식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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