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세계주방용품1위 휘슬러(Fissler) - 독일제조업 디자인의 자존심과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PPT 다국적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리미엄 주방명품 브랜드인 독일의 휘슬러 Fissler社가
세계1위가 된 배경을
R&D, 디자인, 브랜드마케팅으로 분석한 발표PPT입니다
목차
휘슬러의 기업역사
휘슬러의 세계시장점유

배경분석
-R&D와 관련특허
-핵심기술 개발과 유지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
디자인 경쟁력
-모듈화 생산
-현지화 디자인
-주부에 대한 배려
브랜드마케팅
-아트마케팅 -휘슬러갤러리-
-문화마케팅
본문내용
프리미엄 주방용품 제조업체
창립: 1845. 독일.
칼 필립 휘슬러 (Carl Phillipp Fissler)
매출: 1억 4700만 유로 (2006)
세계 주방용품 점유율 1위(18.3%. 비전기부문. AC닐슨. 2006)
직원: 690명
전세계 60 개국 진출

벤츠와 함께 휘슬러는 독일 제조업의 자존심
(이정환. 2007.04.10. 이정환닷컴)
100% 독일 현지 수작업 생산
브랜드 인지도 5위
(독일. 96.3%. 코카콜라-마이크로소프트-벤츠- IBM. AC닐슨. 2006)
주부들에게 욕망의 아이템
(김은아. 미디컴 홍보AE)

휘슬러 Fissler 성공의 요인
핵심기술개발
R&D 투자와 관련특허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

디자인 경쟁력
현지화, 모듈화

브랜드 마케팅
아트, 문화 마케팅

핵심기술과 관련특허
R&D 투자: 6~8% (연매출대비)
휘슬러 제품의 기술적 차별화
에너지 효율 50% 상승
참고문헌
(브랜드 인지도 리서치. AC닐슨. 2006)
(김은아. 미디컴 홍보AE)
김정호 (휘슬러코리아 사장)
www.living21.co.kr
윤성욱 (2007.03.16. 한국마케팅신문)
정나영 (휘슬러 마케팅팀 과장)
박현정 (2007. 08. 13. 한겨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LG전자의 해외투자
  •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LG전자는 시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과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생산 하는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디지털 TV를 대표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과 마지막으로 디지털 시대에 점점 늘어나는 디지털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용을 편리하게 해주는 ‘디지털 미디어’ 사업 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키워가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국의 대표기업 LG전자의 해외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 기업들에 있어서 해외진출은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이처럼 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

  • [국제경영] LG생활건강 글로벌 경영
  • 브랜드 매출 1천억원 돌파11월 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돌파2002년 03월 한국 마케팅 대상 수상(제조부문)08월 죽염치약, 중국에서 본격 생산, 판매 개시2003년 08월 한방브랜드 수려한 출시07월 더 후 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05월 능률협회 선정 생활용품 부문 기업이미지 대상 수상02월 백화점 한방 브랜드 더 后 출시2004년 09월 화장품 브랜드숍 뷰티플렉스 오픈09월 더 후 초고압 나노유화기술 KT마크 획득02월 더 후 공진향 : 美 출시 01월 주름개

  • [미주유럽 지역연구] 국제 인턴쉽 사례
  • 세계 2위를 했다. 빈부격차가 심하고 치안도 불안한 것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힘들 정도다. 이들에게 생활을 즐기는 것은 절대적인 가치다. 한국인들의 ‘빨리빨리’ 문화는 이들에게 이해되지 않는다. ■ 기타 멕시코 이민법에는 취업비자(FM31년마다 갱신)에 적힌 회사, 부서, 직책이 조금이라도 달라지면 반드시 이민청에 신고를 해야 하고 이를 어기면 추방당할 수 있다고 돼 있다. 또 이민청은 어떠한 문서나 기록도 외국기업이나 외국인에게 요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