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대구광역시 관광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사합니다 ^^
- 목차
-
서 론
본 론
1. 대구시 관광의 문제점
2. 대구시 관광상품의 현황 및 개선방안
1)대구시티투어
2)대구약령시축제
3)달구벌축제
4) 대구섬유패션축제
3. 대구시 관광의 문제 해결방안
「제4차 대구권 관광개발계획」
결 론
- 본문내용
-
대구관광의 문제점은 크게 4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첫째, 많은 관광 자원에 비해 이를 뒷받침해주는 차별화된 관광 상품의 부재이다. 대구시는 천연기념물 제 1호인 달성 측백수림, 가장 오래된 토성이 있고, 국내 최대규모의 불로동 고분군과 초조대장경이 모셔진 부인사, 팔공산과 앞산 등 많은 관광 자원(표1 참고)이 있지만 이를 연계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이 거의 없는 실정이고 이에 대한 인지도 또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또, 위와 같은 다양한 유고 및 불교 문화자원 뿐만 아니라 쇼핑시설, 도심 테마거리 등 현대적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충분히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열려있다.
==========================================
대구시티투어의 추진배경으로는 경상감영 400주년을 맞이하고 세계적인 섬유패션 도시를 지향하며 격조 높은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구광역시에서는 2001년 JCI아․태대회, 2002년 월드컵, 2003년 하계U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 대비하여 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관광명소를 순회하는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여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대구시티투어를 운행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