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대구광역시 관광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서 론

본 론

1. 대구시 관광의 문제점

2. 대구시 관광상품의 현황 및 개선방안

1)대구시티투어

2)대구약령시축제

3)달구벌축제

4) 대구섬유패션축제

3. 대구시 관광의 문제 해결방안

「제4차 대구권 관광개발계획」

결 론
본문내용
대구관광의 문제점은 크게 4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첫째, 많은 관광 자원에 비해 이를 뒷받침해주는 차별화된 관광 상품의 부재이다. 대구시는 천연기념물 제 1호인 달성 측백수림, 가장 오래된 토성이 있고, 국내 최대규모의 불로동 고분군과 초조대장경이 모셔진 부인사, 팔공산과 앞산 등 많은 관광 자원(표1 참고)이 있지만 이를 연계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이 거의 없는 실정이고 이에 대한 인지도 또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또, 위와 같은 다양한 유고 및 불교 문화자원 뿐만 아니라 쇼핑시설, 도심 테마거리 등 현대적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충분히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열려있다.

==========================================

대구시티투어의 추진배경으로는 경상감영 400주년을 맞이하고 세계적인 섬유패션 도시를 지향하며 격조 높은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구광역시에서는 2001년 JCI아․태대회, 2002년 월드컵, 2003년 하계U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 대비하여 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관광명소를 순회하는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여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대구시티투어를 운행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키장의 개발 현황과 운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논문, 9-10.3) 김재규(2008). 스키리조트의 선택속성과 시장세분화 연구. 경기대 대학원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논문, 10-11.4)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5.5)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6.6)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8.7) http://blog.yahoo.com/W5I7YN3I4TZV2ZK6NWJPW3PC4U/articles/1236558) http://www.tour.go.kr/stat/IS2/ISskilst2.asp (관광지식정보시스템)9) http://www.skiresort.or.kr (한국스키장경영협회)10) http://www

  • 스키장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논문, 9-10.3) 김재규(2008). 스키리조트의 선택속성과 시장세분화 연구. 경기대 대학원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논문, 10-11.4)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5.5)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6.6) 엄서호서천범(2010). 레저산업론. 학현사, 218.7) http://blog.yahoo.com/W5I7YN3I4TZV2ZK6NWJPW3PC4U/articles/1236558) http://www.tour.go.kr/stat/IS2/ISskilst2.asp (관광지식정보시스템)9) http://www.skiresort.or.kr (한국스키장경영협회)10) http://www

  • 노인요양시설 마케팅 전략 및 포지셔닝 전략
  •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정용해. 2001. “호텔 외식산업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정태국. 2005. “이미지 포지셔닝을 통한 관광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정현모. 2001.『고령화 사회와 노인복지 서비스』. 학지사. 잭 트라우드. 2004.『마이 포지셔닝』. 다산북스.잭 트라우트,스티브 리브킨. 2001.『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 더난출판사. 주경복. 2004.“고령화시

  • 2004 대구투어엑스포 관람객의 만족요인 및 행동의도 결정
  • 2004 대구투어엑스포 관람객의만족요인 및 행동의도 결정Ⅰ. 서 론 11.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13. 연구방법 및 범위 2가. 연구범위 2나. 가설설정 2다. 설문지 3Ⅱ. 이론적 배경 41. 박람회의 기능 및 효과 4가. 박람회의 기능 4나. 박람회의 효과 42. 대구투어엑스포의 역할 5가. 개최지의 지역 활성화 53. 대구 투어 엑스포의 효과 54. 관광에 있어서의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대한 고찰 6가. 관광에 있어서의 만족 7나. 관광자 행동의

  • [졸업][공동브랜드]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의 인지여부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 대구경북개발연구원 정책연구보고서조봉진(1999), 소비자인지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방안, 유두련(1999), 쉬메릭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쉬메릭 제품 소비활성화를 위한 토론회이수형, 최이규, 김한수,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CHIMERIC)의 마케팅특성에 관한 연구, 대구경북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제9집 제 1권허용덕, 관광호텔 브랜드의 인지/선호도 측정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 13 호, pp. 356-376, 2001.10.김진원, 임숙자, 쇼핑백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