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양키농기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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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현재 양키 농기구의 상황
2. 현재 예측 전략
3. 현재 예측 전략 분석
4. 개선 방안
5. 수요 예측
6. 결론
- 본문내용
-
1. 현재 양키 농기구의 상황
1) 요구 사항
- 옛 고객을 확보하면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가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
☞ 이런 점들이 제조시스템에 압력을 가하여, 최근 어려움을 겪음
2) 애로 사항의 사례
- 시어스 앤 트루-밸류 상점과 같은 단골 고객들로부터 배달지연을 항의하는 전화를 많이 받음
- 시어스 앤 트루-밸류 상점과 같은 고객을 잃는 것은 매우 큰 타격을 줌
☞ 정원용 도구의 광고판촉을 실시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적시 배달이 절실
2. 현재 예측 전략
1) 활갈퀴 구성 요소
- 활갈퀴 : 12개의 이로 된 머리, 단단한 나무 손잡이, 머리와 손잡이를 접착시키는 띠, 손잡이 접착부를 보강하는 철제 물미
2) 현재 예측 방법
- 마케팅 부서의 예측 후 이를 이용하여 생산부서에서 생산 계획을 짬
ⅰ)론 아담스
- 해마다 수요 변화 거의 없음
- 여러 지역의 판매 관리자들을 만나서 앞으로의 판촉계획, 경제사정, 작년의 재고 부족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작년 출하 자료를 검토하여 내년도 월간 판매량 예측
- 수요 증가가 예상되면 필에게 충분히 사전 경고
ⅱ) 필 스탠톤
- 비공식적인 계획 과정
- 마케팅 부서로부터 내년 월별 수요를 예측한 자료 받음
- 부풀려진 자료라 생각하여 예측치의 10% 정도 줄여서 최종 조립라인의 생산 계획을 짬
- 철강 장기 구매
- 그 다음 용철공정과 목재공정의 소요량을 결정
- 계획 차질이 많이 생김(보통 연말에 공급 부족)
- 프레스와 핀 감는 기계의 생산 능력 한계(프레스 : 7000개/일, 핀 감는 기계 : 5000개/일)
☞ 스탠톤은 비용과 재고를 줄이려 하고 아담스는 정시출하를 위하여 보유재고를 확보하려는 것으로 이해됨
3. 현재 예측 전략 분석
1) 체계적이지 못한 계획과정
- 계획 과정의 비공식화
- 수요 예측의 획일화 : 신뢰 있는 수요 예측 기법을 사용치 않음
- 두 부서간의 신뢰도 부족 : 마케팅 부서에서 예측한 자료를 10%정도 축소
- 고객주문을 충족시키지 못함. 연말 계획에 큰 차질이 생김
2) 적절치 못한 수요 예측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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