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장 숲유치원의 교육적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 서
1. 유럽에서의 숲유치원 발달사
2. 독일 숲유치원의 설립배경
3. 숲유치원의 교육목적
4. 숲유치원의 교육적 특징
5. 숲유치원의 특수한 교육적 기능
- 본문내용
-
제 2장 숲유치원의 교육적 이론
1. 유럽에서의 숲유치원 발달사
① 스웨덴 : 1982년 자연친화 교육에 대한 국민운동 전개(후리루프트프램얀데트)
② 덴마크 : 1950년 부모 주도형태의 스토프본헌 숲유치원 설립(엘라 플라타우 부인)
③ 스위스 : 1996년 두서 베루서 ‘숲자연놀이그룹(혼합연령)‘ 전개
2. 독일 숲유치원의 설립배경
① 설립자 : 1968년 배우-우워줄라 수베 여사 ‘숲산책그룹’
② 설립배경 : 경제적인 어려움 극복 ⇒ 1980년 교육효과로 정식 유아교육기관으로 인정
③ 주정부의 인가 : 1993년 페트라 예거와 케르스타인 옙센에 의해 개원
3. 숲유치원의 교육목적
① 환경과 자연체험 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