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아교육] 세계유아교육비교분석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유아교육론을 총제적으로 서술하고 비교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 목 차 -
1.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2.유아교육체제와 관련 법규

3.교수방법

4.집단성과 일과 운영

5.교육평가

6.교원 양성 및 교육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 유아 교육 비교분석의 실제
1)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유아교육의 목적은 나라에 따라 그 기술방법과 세분화 정도에 있어서 상의하다 각 나라에서는 유아교육의 목표를 일반적으로 사회적 목적, 교육적 목적, 개인적 목적으로 설정하여 공통성을 보이기도 하지만 나라에 따라 어떤 특수한 측면들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호주-교육목표 : 아동의 복지와 최적 발달이 유아교육 프로그램이나 보육 프로그램에 있어서 이론과 실제 둘 다를 결정하는 주요인 이어야 한다.
*소련-교육목표 : 가정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서 아동들에 대한 조화로운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아동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강화함으로써 , 기본적인 실제적인 기술들을 발달시키고 일을 사랑하도록 고무함으로써, 아동들의 심미적인 교육을 돌봄으로써 아동들을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준비시킴으로써 기능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존 듀이의 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교육제도
  • 교육의 효과가 크다. 그러므로 학생 교육의 목적은 학생의 자연적이고 자발적인 충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향에서 설정되고 실행되어야 한다. 즉 존 듀이는 궁극적으로 반성적 사고를 심어주는 교육목적이 올바른 것이라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이 같은 존 듀이의 사상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교육학계에서 재조명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존 듀이 사상을 토대로 우리나라의 교육 문제점의 해결책을 철저하게 분석해 볼 필요가 있

  • 실외놀이 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유아의 놀이 행동에 관한 연구 논문
  • 유아에게 중요하고 커다란 의미를 가지는 실외놀이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유아의 행동에 관한 연구의 경향을 분석하는 것이 본 연구의 일차적인 목적이다.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외놀이 환경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들을 통해 실외놀이환경 및 실외놀이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연구를 이해하고 교육환경의 개선 점들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다양한 유아교육 실제 실외놀이환경의 실

  • 결핵실 실습 레포트
  • 교육함.결핵균에 대한 객담도말검사는 확진의 의미가 있으므로. 결핵균 사멸을 위해서는 꾸준한 약 복용이 중요함. 이는 균내성의 위험이 있으므로.8/24몇 년 전(1년 4개월전)에 결핵 앓은 후 다시 재발한 것 같아서요. 계속 기침이 나서 사진 찍으러 왔습니다.X-ray와 객담검사 결과 결핵 재발 확진. 3번째 재발에서는 더 강한 약물을 써야 하므로 용산 결핵병원 의뢰함. 결핵균 내성이 있는 환자에게는 보다 더 강한 약이 필요 하므로 결핵 전문병원에서

  • 시지각 검사 레포트
  • 교육적 지원이 필요하다. 셋째, 우리나라 시지각 취약아동은 시각변별, 시각기억, 공간관계, 도형배경 영역보다 형태항상성, 순차기억, 시각통합 영역에서 많이 나타났다. 시지각 취약아동을 위한 개입 프로그램을 계획할 때 아동의 전반적인 시지각 능력 뿐 아니라 특별히 취약점을 보이는 시지각 하위 요인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할 것이다. 넷째, 시지각 능력은 학업성취도와 관련이 있으며, 학습에 있어 중요한 기초 인지 과정 이라는 결론을 낼 수

  •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정의,원리,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필요성,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지도계획,지도방법,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운영방향,평가
  • 교육과정상 단체활동 이수를 위한 수련활동의 경우에도 수익자 부담이 따르고 또 안전사고의 경우에 대비해서라도 학부모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다.3) 제3단계 - 현장 답사가. 장소 선정 자료를 얻기 위한 답사 : 2~3개소 답사 필요. 전년도 자료 등을 활용하여 수용 규모, 예약가능 여부, 전화 상담 내용 등을 통해 2~3개소 정도로 범위를 압축한 후 실제 답사를 하고, 비교표를 작성하여 장소 선정 심의자료로 활용한다. 수련활동의 경우는 심의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