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민들레영토 위상분석과 그에 따른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개요
1. 기업 소개 및 연혁
2. 배경 및 선정이유
Ⅱ. 위상 및 산업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3. 산업구조분석
4. 주요이슈 도출
Ⅲ. 경쟁사 및 자사분석
1. 주요 경쟁사 분석
2. 자사분석
3. 고객분석
4. 주요이슈 도출
Ⅳ. 전략수립
전략 제안과 시사점 및 발전방향
부록 -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1. 기업소개 및 연혁
민들레영토는 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고려대점, 대학로 본관, 중국 북경점 등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카페 1위’로 선정된 ‘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도 민들레영토의 특징은 특유의 운영 시스템이다. 민들레영토의 운영 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9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문화비: 민들레 영토의 운영상 특징은 한 명당 문화비 5,000원을 내면 3시간 동안 마음껏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3회에 걸쳐 음료를 자유롭게 리필 할 수 있다. 보통 집에서 어머니들이 '먹고 더 먹어라' 하시는 말에서 힌트를 얻은 이 아이디어는 손님들에게 '무엇을 드시겠어요?' 라는 선택을 요구하지 않고 민들레 영토가 개발한 '민토차'를 먼저 준다. '민토차'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와 국산차중에 가장 널리 애용되는 녹차를 혼합한 민들레 영토만의 독특한 차이다. 민토차를 마신 후에 컵을 갖고 BAR에 가면 3회를 기준으로 자신이 원하는 차와 음료를 더 마실 수 있어, 민들레 영토를 찾는 손님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토차에 쓰이는 커피는 호텔 수준의 좋은 브랜드 커피를 갓 구워내서 향이 날아 간 커피는 쓰지 않고, 향이 날아가기 전에 바로 손님에게 제공하고, 30분 정도가 지나면 커피를 버리고 새 것을 쓴다. 다른 곳과 차별화를 두며 손님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게 해주고 도우미들의 '드시고 더 드세요'라는 말을 통해 그만큼의 사랑을 더 얹어 주는 것이다. 도시 속의 상업공간이지만 작은 정감과 어머니에게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정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하는 곳. 그 곳이 민들레 영토이다.
- 참고문헌
-
김영한, 지승룡(2005),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서울: 랜덤하우스중앙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1999),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지승룡(2002),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골든북
김종근, 이성근(2007), 상품학 연구 제25권 2호
정민(2006), 다산 선생 지식경영법, 김영사
장세진(2007),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www.minto.co.kr
스타벅스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토즈 홈페이지 www.toz.co.kr
국가통계포탈 www.kosis.kr
민들레영토 내부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