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마케팅사례]래미안 - 당신을 말해주는 자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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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공원으로 놀러 가야지”
아파트 주위가 공원으로 바뀌고 있다. 예전 주차장만 빽빽이 있고 자연은 찾아보기 힘들던 단지가 점차 휴먼주의로 바뀌어 가면서 아파트 주위를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웰빙시대를 열고 삶의 여유와 질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들의 바람이 아파트에도 불고 있는 것이다. 외환이후에는 아파트 건설업체들은 내부 인테리어와 평면구조, 외장재를 고급화한 고급 아파트를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아파트 브랜드’ 시대를 열기 시작했다.
그리고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최근 들어서는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집값 형성에도 크게 영항을 주고 있다. 예전에는 “너 어디살아?”하고 물으면, “나 강남 살아.”했지만, 이제는 “나 강남의 oo 아파트 살아.”라고 말한다. 이제는 아파트도 회사에서 만들어 시장에 내놓으면 팔리던 것에서 소비자가 선택하는 패턴으로, 즉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이와 같은 변화의 시작은 아파트의 브랜드화에서 비롯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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