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교육] 텍스트언어학 입문 제1부(텍스트언어학은 무엇이며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텍스트언어학은 무엇이며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1.대상영역의 경계설정 및 텍스트언어학의 목적과 과제 ...
2.여러 텍스트 기술모형 ...
3.종합적 상황 점검:텍스트언어학이여 어디로 가고 있는가? ...
본문내용
텍스트언어학은 1960년대 중반 이후 구미의 최신 학문으로 태동한 텍스트언어학은 기존의 음운 현상, 통사 분석 등의 미시적 언어 분석에 국한된 언어학 연구의 방향을 "원자론적 자폐 태도"라고 비판하며 독일 보쿰대 하르백 교수에 의해 창시된 새 학문. 따라서 문장은 물론 문체, 수사, 보디랭귀지 등을 인간 의사소통의 전체 단위로 잡고 포괄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목 차제1부 연구의 개요 1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Ⅱ. 연구의 내용 7Ⅲ. 연구의 방법 9Ⅳ. 연구의 제한점 10Ⅴ. 보고서의 구조 12제2부 각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13Ⅰ. 미 국 15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5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25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31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40Ⅱ. 독 일 49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49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53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율적 존재로서, 교육자에 의해 변화되는 재료로서의 의미만 지님*교육을 극단적으로 신뢰하고, 교육의 능률성을 매우 강조하는 입장③계명(발현)으로서의 교육- 학문중심 교육학적 관점*지식의 계명(=교육을 통한 지식․규범․원리의 획득, 마음의 계발․발현)→ 세상을 보는 눈을 길러줌→인간다운 삶으로(=사회문화적 전통과 제도로의 입문)*개안수술: 맹인이 눈을 뜸/ 자유교육: 무지의 해방/ 성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현장에서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역시 아무도 없을 것이다.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입시위주 교육 등 여러 가지 논의가 가능할 것이지만, 그 원인이 무엇이든 우리는 현재의 독서교육 실태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러한 우려는 비단 우리의 학생들이 개인적 측면에서의 전인적 성장 기회를 충분하게 갖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모두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무엇보다 이성의 후원자이자 사물의 단순한 자연적 진리의 후원자로서 표방했다. 그리고 그의 정책은 지성의 성장의 촉진이었고, 문화의 목적들도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또한 그러하였다. Mr. Bright은 버밍햄에서 행한 교육에 대한 연설에서 우리의 화제와 관련되어 보이는 점을 포착해서 이렇게 말했다: “미국 국민들은 지난 40년 동안 전유럽이 함께 제공했던 정보보다도 더 가치있는 정보를 세계에 제공했다고 나는 믿는다.” 그러므로 미국은 종교제

  • 서양의 철학사 레포트
  • 하려고 힘썼으며, 그러기 위해서 인류가 현재 소유하고 있는 지적 재산의 일람표를 작성하여 거기에 무엇이 결핍되었고 무엇을 보충하여야 하는지를 분명히 하려고 하였다. 이것을 저서 《학문의 진보》에서 말하였지만, 처음에 《학문의 대혁신》 전 6부의 집필을 구상하여 그 계획을 대규모로 전개하려 하였다. 그러나 실제로 간행된 것은 3부뿐이었고, 특히 제1부의 《학문의 진보:The Advancement of Learning》(1605)와 제2부의 《신기관(新機關:Novum Organu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