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 광고] 닌텐도 wii 매체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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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 분석
목표 수용자 설정
마케팅 및 광고 목표 설정
매체 목표 설정
매체 선택
월 광고비용 책정 (TV)
집행 시기별 전체 예산안
매체별 예산안
Creative 계획
본문내용
1. 상황분석
닌텐도
사업 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및 판매
설립 일자: 1947년 11월 20일
철학: 항상 새로운 놀라움을 제공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한다.
사명: 닌텐도가 만드는 제품으로 인해 세계 각국의 단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미소 짓게 되는 것.
닌텐도 DS와 닌텐도 Wii의 세계적인 성공으로 인해 작년 매출액이 1조 6724억 엔에 달함.
100대 광고주: 29위, 4월 TV 광고에 약 15억 원 투자
올 해 국내 광고비용 320억 원 투자 예정



4. 매체 목표 설정

닌텐도 Wii는 아직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높은 유효 빈도가 필요
[Theoretical Number of Impression] 에 의거, 일반적인 제품이 3~10번 이상의 노출을 가져야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발생시키므로 닌텐도 Wii는 3번 보다 높은 5번 이상의 노출이 필요

비보조 인지도를 4%에서 20%까지총 16%를 올리려면16 × 3.1 = 약 50%의 도달률이 필요
참고문헌
박현수 [텔레비전 광고 이월 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현수 [효과적인 광고집행변수는 매체기획]
박현수 [지상파 TV광고 위치와 순서에 의한 노출효과 차이분석]
양윤직 [미디어 구매 방법과 전략, 효과 평가]
김재휘 [TV 광고의 반복과 광고 효과]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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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in***
    (2011.11.06 17: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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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훌륭하게 잘 정리되있네요
  • jupiter***
    (2010.11.24 22:4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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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꼼꼼하니 잘만들어진듯해요
  • ol***
    (2008.12.12 02: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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