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 광고] 닌텐도 wii 매체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분석
목표 수용자 설정
마케팅 및 광고 목표 설정
매체 목표 설정
매체 선택
월 광고비용 책정 (TV)
집행 시기별 전체 예산안
매체별 예산안
Creative 계획
- 본문내용
-
1. 상황분석
닌텐도
사업 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및 판매
설립 일자: 1947년 11월 20일
철학: 항상 새로운 놀라움을 제공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한다.
사명: 닌텐도가 만드는 제품으로 인해 세계 각국의 단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미소 짓게 되는 것.
닌텐도 DS와 닌텐도 Wii의 세계적인 성공으로 인해 작년 매출액이 1조 6724억 엔에 달함.
100대 광고주: 29위, 4월 TV 광고에 약 15억 원 투자
올 해 국내 광고비용 320억 원 투자 예정
4. 매체 목표 설정
닌텐도 Wii는 아직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높은 유효 빈도가 필요
[Theoretical Number of Impression] 에 의거, 일반적인 제품이 3~10번 이상의 노출을 가져야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발생시키므로 닌텐도 Wii는 3번 보다 높은 5번 이상의 노출이 필요
비보조 인지도를 4%에서 20%까지총 16%를 올리려면16 × 3.1 = 약 50%의 도달률이 필요
- 참고문헌
-
박현수 [텔레비전 광고 이월 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현수 [효과적인 광고집행변수는 매체기획]
박현수 [지상파 TV광고 위치와 순서에 의한 노출효과 차이분석]
양윤직 [미디어 구매 방법과 전략, 효과 평가]
김재휘 [TV 광고의 반복과 광고 효과]
자료평가
- 평가가가가가가가가가가
- poin***
(2011.11.06 17:11:39)
- 자료가 훌륭하게 잘 정리되있네요
- jupiter***
(2010.11.24 22:49:18)
- 꼼꼼하니 잘만들어진듯해요
- ol***
(2008.12.12 02:06: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