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크리스피 크림 도넛 공급사슬자동화와 라인 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크리스피 크림

1) 크리스피 크림의 한국시장 진출
2) 크리스피 크림의 역사


Ⅱ. 크리스피 크림, 공급 사슬 자동화

1)자동화
2)시스템


Ⅲ. 크리스피 크림 라인 프로세스

1)라인 프로세스 적용 이유
2)라인 프로세스 적용
3)라인 프로세스의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4)라인 프로세스의 한계점


Ⅳ.결 론

본문내용
Ⅰ. 크리스피 크림


1) 크리스피 크림의 한국시장 진출

1990년 대, '밀가루에 여러 가지 부재료를 섞어 반죽하여 기름에 튀긴 빵'이라는 개성 없는 사전적 정의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 제과점이나 분식집에서 비주류 메뉴로서 매출의 조그마한 부분만을 차지했던 도넛이 일대 변혁을 맞는다. 바로 던킨도너츠의 한국 진출이다. 던킨도너츠는 도넛과 커피의 조합이 전형적인 간식이나 아침식사의 대표적 메뉴로 통하는 미국 본토 문화를 그대로 도입하여 도넛에 대한 한국소비자의 인식을 보다 선진적이고 고급스러운 것으로 부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에 따라 일명 던킨 스타일의 도넛들이 우후죽순으로 시장에 등장하게 되었고, 한국인에게 도넛이라는 것의 이미지를 떠올릴 때 가장 전형적인 스타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했던 우리나라의 도넛시장에 미국계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 이후 크리스피 크림)'이 급부상하며 선발업체인 던킨도너츠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롯데그룹과 제휴, 2004년 12월 서울 신촌에 1호점을 연 이후 매달 평균 15% 이상의 빠른 매출 신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직영 원칙에 따라 명동 홍대입구 분당 등 수도권에 10곳의 매장만을 두고 있지만 올 들어 9월 말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배나 뛴 200억원을 기록하여 이미 작년 한 해(100억원) 실적을 훌쩍 뛰어넘었다. 전국 410곳에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도넛 시장의 7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던킨은 올 9월 말까지 매출이 1800억 원 선이므로 매장당 평균 매출에서 크리스피 크림이 던킨을 3~4배 압도하는 셈이다. 서울 명동에서 지난달 개장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매장이 하루 평균 800만원의 매출로 부근의 던킨도너츠 매장(600만원)을 앞지르는 등 기세를 올리자 던킨 측에는 비상이 걸렸다. 던킨 측은 커피 등 음료수를 다양화해 비(非)도넛 매출 비중을 현재의 30%에서 40%까지 늘리고 매장 컨셉을 카페형 매장으로 바꾸는 등의 이미지 쇄신, 노트북 경품 행사 등과 같은 방법으로 점유율 수호에 나섰지만 정작 메인 메뉴인 도넛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본 Case Study에서는 이렇게 한국시장 진출 이후 국내 시장에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크리스피 크림이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측면에서 다른 경쟁업체들과 비교하여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이끌어내고 그 각각의 요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절반...정도 만족 합니다.
  • zero4***
    (2009.09.29 20:35:32)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크리스피크림도넛과 생산관리
  • 크리스피 크림의 취약점Ⅷ.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개선 방향과 향후 전망Ⅸ.참고문헌 / 출처Ⅰ. 기업 소개버몬 루돌프가 1937년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살렘에 설립한 크리스피 크림은 이스트로 부풀려서 글레이즈를 입힌 “따뜻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을 비롯하여,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도넛을 생산하는 우수 기업이다. 크리스피 크림은 현재 미국 45개 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등지에서 4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일 평균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도넛에 대한 욕구가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고 있다.④ 기술환경 : POS시스템, RFID등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의 개발 및 보급, 개인 Database 시스템 구축통한 맞춤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2. 과업환경분석1) 고객분석던킨도너츠 신촌점은 주로 20대 초중반의 대학생들로 분위기 추구형, 간식형, 휴식형, 식사추구형으로 고객을 세분화 할 수 있다.2) 경쟁자분석 : 스타벅스, 크리스피도넛, 뚜레주르(1) 물적 시설크리스피크림의 상징인 초록색으로 내부 인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도넛를 넘기 위해서, 변화하는 시장에 맞서 기업의 장기적인 이익추구를 위하여 창의적이며 차별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Ⅱ. 기업소개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대표하는 제품은 단연 ‘오리지널 글레이즈 (Original Glazed)’라고 불리는 도넛이다. ‘오리지널 글레이즈(Original Glazed)’ 도넛은 1933년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창업자 버먼 카버 루돌프(Vermon Carver Rudolph)가 어느 프랑스인 요리사로부터 사들인 제조 비법에 따라 생산되는데, 크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도넛를 넘기 위해서, 변화하는 시장에 맞서 기업의 장기적인 이익추구를 위하여 창의적이며 차별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Ⅱ. 기업소개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대표하는 제품은 단연 ‘오리지널 글레이즈 (Original Glazed)’라고 불리는 도넛이다. ‘오리지널 글레이즈(Original Glazed)’ 도넛은 1933년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창업자 버먼 카버 루돌프(Vermon Carver Rudolph)가 어느 프랑스인 요리사로부터 사들인 제조 비법에 따라 생산되는데, 크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관리하기 편하다. 블로그는 블로그 전문 사이트에 가입해 계정을 받거나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웹로그라는 용어는 1997년 존 바거가 처음 사용했으며, 블로그라는 용어는 1999년 피터 메홀츠가 최초로 사용했다. 블로그를 사용하거나 운영하는 사람을 블로거(blogger)라고 하며,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하여 글을 쓰는 행위를 블로깅(blogging)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01년 12월에 최초의 블로그 사용자들의 모임인 웹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