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 프랑스 섬유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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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랑스 섬유산업의 발전과정
2. 프랑스 섬유산업의 구조 및 경쟁력 요인
3. 프랑스 섬유산업의 현황
4. 프랑스 섬유산업의 미래(토론과제)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9세기말 20세기 초 디자인의 창의성보다 전통적 장인정신을 중시함
1910 년 경 제조업자들 내부에서 분열
디자인의 창의성을 중시하는 풍조 -> 오뜨꾸뛰르 선보임
1930년 경 오뜨 꾸뛰르가 아닌 브랜드가 차츰 관심을 끌기 시작
프레타 포르테의 탄생
1950년 경 본격적인 프레타 포르테의 성장
(오뜨꾸뛰르 디자이너도 프레타포르테 선보임)

발전 요인

1960년대부터 프레타포르테 컬렉션 개최로 패션산업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굳힘

프랑스 패션상품이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되면서
파리는 패션중심지가 됨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들이 있어 패션산업의 발전을 뒷받침

각종 섬유관련 국제회의 및 전시회 개최

의류산업기술연구소 설립하여 패션산업에 새로운 기술 증대


섬유산업 구조 - 산업용 섬유 중심


- 산업용 TEXTILE의 높은 비중

(전체 섬유 산업의 60% 이상 차지)


참고문헌

www.naver.com
www.daum.net
www.textopia.or.kr
http://www.samsungdesign.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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